인터넷

11번가, 홈쇼핑 4개사 실시간 TV 생방송 실시

이형두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11번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홈쇼핑 4개사 생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사장 서성원) 11번가는 지난 6월 GS샵에 이어 최근 CJ오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등 3개사의 홈쇼핑 생방송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홈쇼핑 방송은 24시간 내내 11번가 모바일 앱에서 방영된다.

방송 중인 홈쇼핑 상품들은 TV방송과 동일한 가격으로 11번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본품 구매 시 포함된 사은품도 그대로 제공된다. 추가적으로 OK캐쉬백이나 T멤버십 할인 등을 적용받을 수도 있다. 모바일 앱 내 ‘홈쇼핑’ 탭도 따로 마련돼 있다. 홈쇼핑 4개사 제품 1만2100여개를 모아 판매 중이다.

다만 ARS할인, 방송 시 카드할인 등의 혜택은 적용되지 않는다. TV홈쇼핑 생방송 중 제공하는 무이자할부 혜택 등도 적용되지 않는다. 여행, 렌탈, 보험 등 상담이 필요한 무형제품 등은 전화 구매만 가능하다.

SK플래닛 박준영 MD(상품기획)1본부장은 “유통채널 간 경계가 무너지면서 11번가와 홈쇼핑 업계가 시너지 효과를 위해 협업에 나섰다”면서 “앞으로도 11번가의 상품 파워를 높일 수 있도록 11번가 제휴의 힘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이형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