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클라우드 프라이빗’ 출시…기업 내 퍼블릭 클라우드 혜택

2017.11.08 10:42:45 / 백지영 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IBM(대표 장화진)은 ‘IBM 클라우드 프라이빗(IBM Cloud Privat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IBM 클라우드 프라이빗은 퍼블릭 클라우드와 유사한 IT 환경을 기업에게 제공해, 기업들이 스스로 통제 가능한 사내 IT 인프라에서 컨테이너, 마이크로서비스, 오픈소스 등 클라우드 기술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즉, 기업은 사내 IT 인프라를 그대로 유지하는 동시에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클라우드 기반의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트렌드에 맞춰 재설계 할 수 있게 된다. 오픈소스 쿠버네티스를 기반으로 도커 컨테이너와 클라우드 파운드리를 동시에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IBM 측은 “전세계 기업들이 올해부터 연간 500억달러 이상을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구축 및 업그레이드에 투자해 2020년까지 매년 15~20%씩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금융권이나 헬스케어 부문과 같이 보안이 중시되는 산업에서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대한 수요는 늘어날 것이며, IBM 클라우드 프라이빗 서비스가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밖에 IBM 클라우드 프라이빗은 ▲멀티 클라우드 관리 자동화, ▲보안·데이터 암호화,  핵심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 ▲데이터·애널리틱스 역량 등을 제공한다.

또, 시스코나 델EMC, 인텔 등 소프트웨어(SW)가 탑재된 IBM 파워 시스템즈나 Z리눅스 등 IBM 시스템을 포함한 주요 시스템 제조업체와 호환된다. SW 패키지의 일부로 IBM 웹스피어 리버티, 오픈 리버티, MQ, 마이크로서비스 빌더 등을 개발 프레임 워크의 컨테이너 버전도 포함된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베를린 필하모닉 공연을 내 집에서… 삼성전자, “베를린 필하모닉 공연을 내 집에서…
  • 삼성전자, “베를린 필하모닉 공연을 내 집에서…
  • KT, 차세대 전자문서 관리시스템 개발
  • LGU+, ‘U+비디오포털VR’ 앱 선봬
  • 삼성전자 ‘갤럭시탭A’ 시판…출고가 26만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