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닉스테크,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닉스테크(대표이사 박동훈)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닉스테크의 기술연구소와 관련 부서를 범위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에 대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인증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심사로 진행됐다. 닉스테크는 6개월의 준비 기간을 통해 기존에 구축된 기업 내 민감 정보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해 인증을 받았다.

ISMS 인증은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관리·운영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가 인증 기준에 적합한지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약 12개의 정보보호관리과정의 통제 사항과 92개의 정보보호 대책 등 총 104개의 항목을 심사하며, 최초 심사를 통해 인증을 취득하면 3년의 유효기간이 부여된다.

박동훈 닉스테크 대표이사는 “ISMS 인증 대상 기업은 아니지만 자발적으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 운영해 기업 내 종합적인 정보보호 대책을 구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제품을 연구·개발하기 위해 진행했다”며 “침해사고로부터 100% 안전지대는 어디에도 없지만, 인증 취득을 통해 정보보호 침해 사고의 가능성을 현저하게 줄이고 침해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