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비트퓨리, 암호화폐 이머코인에 투자

2018.01.12 16:15:44 / 신현석 shs11@ddaily.co.kr

관련기사
가상화폐 흉흉한 소문도 급증, ‘업비트 매수한도 조정설’ 등 무성
가상화폐가 죽어야 코스닥이 산다?…불편한 양립의 조건
한빛소프트, 가상화폐거래소 사업 진출…모다·제스트씨앤티와 ‘코인 제스트’에 투자
‘한국 쇼크’ 후폭풍, 가상화폐 주도권 하룻밤새 급변…이더리움↑-리플↓
[기고] 사이버공간과 가상화폐의 역기능
‘극심한 김치프리미엄’?…가상화폐 '한국' 제외하자 세계시총 157조원 증발
가상화폐, '20일' 이후 폭등?폭락?... 관심 집중
FIU·금감원, 농협 등 6개 은행 가상화폐 계좌 특별검사
빗썸-코인원의 주거래은행 농협, 가상화폐 거래 가장 많아
엠게임, 가상화폐 신사업 추가에도 주가는 '횡보'
[취재수첩] 가상화폐 논란때문에 애꿎은 블록체인까지
‘보안 노다지’ 가상화폐, 거래소 폐지안에 보안기업 분위기는?
올해 증시 어땠나?...반도체, 4차 산업혁명, 연말엔 가상화폐 테마로 후끈
반도체 선방, 인공지능 혁신, 가상화폐 광풍… 2017년 IT 10대 뉴스는?
금융위, 가상화폐거래소 대상 가상계좌서비스 중단 지시
안랩, “사이버범죄 서비스화 현실로”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오픈 2개월만에 일 최대 거래액 10조원 달성



[디지털데일리 신현석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및 거래처리 분야 기업 비트퓨리그룹(Bitfury Group)이 캐나다의 암호화폐(가상화폐) 투자사인 퍼스트 블록 캐피털(Frist Block Capital)과 함께 암호화폐 이머코인(Emercoin)에 투자한다.  

12일 비트퓨리그룹은 이 같은 사실을 전하며, 이머코인 블록체인 지원 및 투자를 통해 향후 설계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영역을 보다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비트퓨리는 이머코인 투자로 자사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안전성과 유연성을 확보하고 작업 범위도 보다 넓힐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더불어 이머코인은 새로운 자문위원회를 구성한다고 발표했다. 자문위원으로는 마크 반 더 치즈를 비롯해, 유명 벤처 캐피탈리스트이자 비트퓨리의 이사회 임원인 빌 타이, 비트퓨리의 부회장 조지 키크바드제가 위촉됐다.

빌 타이는 “도로망은 거리 주소가 있을 때 상업적 가치가 생기는 것”이라며, “이머코인의 기술은 인터넷 주소 시스템의 안전성을 높이고, 블록체인에 대한 정체성 형성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1년 설립된 비트퓨리그룹은 기업, 정부, 기관, 개인이 블록체인을 활용해 안전하게 자산을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솔루션을 개발‧제공하는 기업이다. 미국, 네덜란드, 일본 등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작년 말 한국시장에도 진출했다. 최근 개인, 기업 및 정부가 손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플랫폼 엑소넘(Exonum)을 출시한 바 있다. 

퍼스트 블록 캐피탈은 캐나다의 첫 완전규제 암호화폐 투자사다. 이 회사는 투자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혁신적인 신기술로부터 나오는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투자자가 직접 비트코인을 구매하거나 보관하는 대신 투자 신탁의 유닛을 구매해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퍼스트 블록 비트코인 투자 신탁(First Block Bitcoin Investment Trust)’도 운영하고 있다.

비트퓨리 측은 이머코인 블록체인이 블록체인 상에서 보다 안전한 탈중앙화 제품군을 제공한다며 ▲화폐 위조 방지, ▲도메인 네임 서비스–기록, 보안, 소유권 제공, ▲디지털 시간 인증 & 디지털 소유권, ▲탈중앙화 광고, ▲신 보안 및 분산형 인증, 인증, 감사 및 회계, ▲탈중앙화 패스워드 리스(password-less) 인증, ▲시스템 증명에 대한 탈중앙화 대규모 접근 제어(SSL & SSH), ▲탈중앙화 P2P VoIP 커뮤니케이션 등의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퓨리의 CEO 발레리 바빌로프는 “우리는 작업증명과 채굴 지분증명 분야에 있어 많은 가능성을 갖고 있는 이머코인 기술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며 “몇 달 내로 유연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보장하는 이 신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의 정부, 기업, 기관 및 개인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해줄 새 파일럿 프로젝트 런칭을 위한 획기적인 방안을 개발해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퍼스트 블록 캐피탈의 설립자 마크 반 더 치즈는 “지난 수개월 동안 수많은 블록체인을 조사한 결과, 이머코인이 다양한 분야에서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숨은 보석이라고 생각했다”며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기술 팀 중의 하나가 이머코인을 지원한다는 점 또한 이 코인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이머코인의 최고기술경영자 올레그 코바이코는 “비트퓨리 그룹과 퍼스트 블록 캐피탈이 이머코인 기술의 잠재력을 알아보고 투자를 결정하게 돼 기쁘다”며 “새로운 파트너와 함께 이머코인을 세계적인 기술로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현석 기자>shs11@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LGU+, 아이돌 캐롤영상 덕질하고 기부는 덤 LGU+, 아이돌 캐롤영상 덕질하고 기부는 덤
  • LGU+, 아이돌 캐롤영상 덕질하고 기부는 덤
  • LGU+ “다가오는 연말, 집에서 영화나 싸게…
  • 꺼진 불씨 살아날까…통신사-제조사-OS업체…
  • KT, “IPTV 결제, 네이버·카카오페이도 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