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이어, 스포큰 인수…클라우드 사업 박차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어바이어는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서비스(CCaaS)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포큰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스포큰) 인수를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2005년 미국 시애틀에 설립된 스포큰 대화형 인공지능(AI) 기술(챗봇)을 활용한 실시간 고객 경험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멀티테넌트로 설계된 스포큰의 아키텍처는 어바이어의 아우라(Aura) 및 엘리트(Elite) 기술과 연동된다.
이에 따라 오시아나(Oceana)와 같은 옴니채널 솔루션이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이용하는 어바이어 고객은 스포큰의 견고한 아키텍처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 AI 및 딥러닝 기술로 음성 상담 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스포큰의 컨택센터 자동화 솔루션 인텔리전트와이어(IntelligentWire)이 어바이어 컨택센터에 접목된다.
어바이어는 이번 인수로 스포큰이 보유한 170건의 특허 및 특허 출원을 양도받게 된다. 인수 작업은 올해 회계연도 2분기에 마무리 될 예정이며, 인수 비용은 현금으로 조달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해 BPO(업무 처리 아웃소싱)을 위해 공동 개발 파트너십도 체결한 바 있다.
짐 치리코 어바이어 회장 겸 CEO는 “뉴욕 증시 상장 이후 처음으로 성사된 이번 인수는 어바이어가 클라우드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고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는 것을 알리는 신호탄”이라며, “전세계 어바이어 컨택센터 고객들은 기존 시스템을 그대로 이용하면서도 각 사의 환경에 맞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접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