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1인 가구 비중 증가, 명절 스트레스 등으로 혼자 설을 보내는 ‘혼설족’ 숫자도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올해는 설 연휴에 주말이 겹쳐 귀경보다 휴식을 선택하는 이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들도 설 분위기를 만끽하는데 큰 무리는 없을 전망이다. 다양한 업체들이 이들을 겨냥한 프로모션을 준비했기 때문. 설 음식을 주문해 집에서 챙겨 먹을 수 있고, '잠깐 여행'을 통해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 수도 있다.  

▲배달의민족 자매 서비스인 ‘배민찬’은 설 연휴를 맞이해 ‘설날 음식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제품수를 대폭 확대해 147종이 준비됐다. 모둠전, 갈비찜, 삼색나물, 잡채 등 명절을 대표하는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자체 브랜드 ‘집밥의완성’을 비롯해 셰프찬, 맑을담, 남도애꽃 등 19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집밥의완성 명절간편세트 3~4인분’은 4만1000원, ‘소중한식사 명절실속세트 2인분’은 8만3200원에 판매 중이다. 모둠전 3종은 1만7000원, 동태전 230g은 1만2000원 정도에 가격대가 형성돼 있다.

‘새벽배송’을 이용하면 14일 낮 1시까지 주문 결제가 완료될 경우 15일 오전 7시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설 연휴기간에는 배송이 진행되지 않으며, 20일부터 새벽배송과 택배배송이 모두 정상화된다.

배달의민족에서도 ‘설날 맞이 따뜻한 한마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음식 주문 시 요청 사항에 ‘새해복’이 들어간 새해 인사를 입력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하루 1명 5만원 쿠폰, 하루 100명 3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숙박 O2O(Online to Offline)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는 설 연휴 기간 숙박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야놀자 전 고객에게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쿠폰 2종(1만원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 각각 7만원 이상, 5만원 이상 결제 시 쓸 수 있다.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모든 유형의 숙박 상품에 적용된다.

호텔나우와 공동으로 ‘서울 특급호텔 기획전’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힐튼, 워커힐, 쉐라톤, 롯데, 글래드, 앰배서더 등 서울 시내 호텔을 최대 71% 할인된 특가로 이용할 수 있다. 1만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즉시할인 쿠폰도 추가로 증정한다. 호텔별로 조식 무료, 스케이트장 프리패스, 상품권, 음료 및 다과 등 특전도 준비했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도 15일부터 18일(체크인 날짜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3종(1만5000원, 1만원, 5000원)을 제공한다. 각각 10만원, 7만원, 5만원 이상 결제 시 쓸 수 있다. 모든 유형의 숙소에 사용할 수 있다. 쿠폰 사용 기한은 오는 16일까지다.

호텔타임과 공동으로 서초와 역삼, 해운대, 제주 등 전국 신라스테이 호텔을 특가에 이용할 수 있는 기획전도 준비했다. 호텔 1박을 비롯해 룸 업그레이드, 레이트 체크아웃 등 혜택이 주어진다. 기간은 21일까지다.


▲차량공유(카셰어링) 업체 쏘카(대표 조정열)는 연휴 기간 차량배송 서비스 ‘쏘카부름’ 할인 혜택을 확대한다. 쏘카부름은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 장소로 쏘카가 배달되는 서비스다. 평소보다 짐이 많고 대중교통이 이용이 어려운 여행길에 활용할 수 있다. 서울, 인천을 비롯해 수도권 총 19개 도시에서 이용 가능하다.

쏘카는 오는 20일까지 ‘맘대로부름’ ‘쏘카환승’ ‘공항반납’ 쿠폰 3종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맘대로부름’ 쿠폰을 사용하면 쏘카부름 이용 시 부름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쏘카환승’ 쿠폰도 같은 혜택을 제공하지만 서울역, 수서역, 강변역, 김포공항 등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공항반납’은 항공편 여행자를 위한 쿠폰이다. 서울, 인천, 경기 쏘카존에서 빌린 쏘카를 인천공항, 김포공항에 반납 시 편도 요금에서 5000원을 할인해준다.

한편 쏘카는 설 귀경길 장거리 운행 등을 대비해 대대적인 차량 정비를 진행한다. 자동차 종합 서비스 업체인 스피드메이트와 타이어 상태, 워셔액, 와이퍼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넥스트매치(대표 신상훈)의 데이팅 앱 아만다도 설 연휴를 맞이해 ‘리본(유료 아이템)'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리본은 아만다 앱 내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좋아요‘를 보내거나 대화 신청을 하는데 필요한 아이템이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리본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3000원에서 최대 15만원 상당의 리본을 추가 제공한다.

넥스트매치 신상훈 대표는 “다수의 설문조사 결과 20~30대 직장인들이 ‘연애’, ‘결혼’ 관련 잔소리를 가장 큰 명절 스트레스로 꼽았다”며 “설 연휴 데이팅 앱 사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내년 폴더블폰 공식화…스마트폰 주… 삼성전자 내년 폴더블폰 공식화…스마트폰 주…
  • 삼성전자 내년 폴더블폰 공식화…스마트폰 주…
  • 삼성 폴더블폰, ‘접는 이유’ 충족했을까…소…
  • SKT-삼성전자, 5G 상용화 이후 준비도 ‘착…
  • 삼성전자 “QLED 8K, 압도적 화질 직접 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