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SK㈜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27일 일룸(퍼시스 회사계열)의 스타트업 가구 브랜드 ‘데스커’가 에이브릴 성향 분석(Personality Insight) API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가구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데스커 캠페인 사이트’를 방문하면 에이브릴이 개인의 SNS(페이스북)를 통해 개별 성향을 분석하고 간단한 설문 답변과 연계해 개인에게 맞는 책상·책장·테이블 등을 추천해 준다. SNS분석에서 설문 답변까지 2분이면 충분하다.
SK㈜ C&C 관계자는 “데스커의 인공지능 가구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금까지 몰랐던 자신의 성격 타입도 알 수 있어 이용의 재미가 쏠쏠하다” 며 “책상 유형은 물론 모니터 받침대·서랍·배선 트레이 등 세심한 부분까지 자신의 성향에 맞는 사무 가구를 추천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에이브릴은 개인별로 ▲개방성 ▲계획성 ▲외향성 ▲친화성의 4가지 성격 특성과 ▲도전과 변화 ▲관계 ▲효율의 3가지 욕구를 조합·분석해 ▲개척자 ▲전략가 ▲분위기 메이커 ▲서포터 등 12개의 타입의 개인 성향을 도출하고 성향별 사무 가구를 추천케 했다.
데스커의 정보은 신사업부 데스커 팀장은 “최근 정보의 과잉으로 소비자들은 스스로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찾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데스커는 자사의 제품이 무작정 좋다고 소개하기 보다 소비자들이 자신의 성향에 맞는 제품을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SK㈜ C&C의 인공지능 에이브릴을 활용한 서비스는 이러한 브랜드 방향성을 처음으로 실현한 사례”라고 말했다.
SK㈜ C&C 이문진 Aibril 플랫폼 본부장은 “인공지능은 알게 모르게 우리의 생활 곳곳에 적용되어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의료·유통·보험 업계에 이어 가구 업계로도 진출한 에이브릴은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