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어도비 광고 클라우드, 검색에 AI 접목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어도비는 인공지능(AI)을 접목해 광고 투자 대비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새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서치(Adobe Advertising Cloud Search)’를 9일 공개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솔루션 중 하나인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서치는 AI를 통해 검색마케팅의 고객 타깃팅 과정을 단순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어도비의 AI 및 머신러닝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를 적용했기 떄문이다. 여기에 고객참여에 대한 심도있는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어도비 애널리틱스와 데이터 관리 플랫폼인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 어도비 캠페인를 활용해 입찰 우선순위, 시뮬레이션 및 결과 예측까지 알려준다.

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업그레이드했다. 데이터를 인터페이스에서 엑셀로 혹은 엑셀에서 인터페이스로 직접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할 수 있다. 수정 사항도 즉각적으로 볼 수 있다.

광고주는 복잡한 캠페인을 더 신속하게 검색, 관리할 수 있고, 맞춤형 리포팅 필터와 열(column)이 추가돼 복잡한 데이터를 단순화함으로써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저스틴 메리켈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부사장은 “차세대 검색 광고는 더 좋은 데이터, 더 정교한 데이터 과학 및 더 향상된 투명성에 기반해 발전할 것”이라며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는 이러한 발전에 기여하고, 더 폭넓은 자동화를 통해 인간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