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히타치 밴타라의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 플랫폼인 ‘HCP(히타치 콘텐트 플랫폼)’를 통해 온프레미스 뿐 아니라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HCP는 파일 저장, 공유, 동기화, 데이터 보호, 백업, 분석 등 파일 보호와 관리를 단일 플랫폼 기반으로 제공한다. 특히 속성 정보를 담은 메타데이터를 생성해 함께 보관, 관리해 많은 양의 콘텐츠를 간편하게 저장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의 물리적 위치와 상관없이 강화된 데이터 가시성, 자동화 및 정책 기반 관리를 적용하므로 전세계적으로 강화되는 개인정보보호 규제를 위한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보다 효율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다. 여러 파일 서버에 데이터 자산을 분산시키는 대신, 하나의 스토리지 풀을 제공하므로 폭증하는 비정형 데이터의 검색 및 분석이 용이하다.

또한 스케일업·아웃 기반 시스템 증설을 지원하고 클라우드 인프라의 기본 요건인 멀티테넌시를 제공하며, 단일 가상 플랫폼을 통한 확장, 축소, 프로비저닝이 가능하다. 전체 용량을 최대 400%까지 확장한 최근 업데이트된 버전에서는 퍼블릭 클라우드에 비해 5배 이상 스토리지 비용을 낮추며 총소유비용(TCO)을 60% 이상 절감할 수 있다는 결과도 있다.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버라이즌, 히타치 클라우드를 포함한 모든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반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며, MS 애저스택에서도 유연한 콘텐츠 이동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백업 시스템에서 중요한 데이터 보안을 위해 WORM(Write Once Read Many) 기능을 적용, 데이터의 무결성 및 가용성을 보장하는 것도 특징이다. 베리타스나 컴볼트 등 주요 백업 솔루션과의 호환을 제공해 온프레미스 상에서 프라이빗 클라우드 백업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효성인포메이션은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데이터 중심의 SDDC’ 관점을 채택하고 있다. 데이터를 단순히 저장만 하는 것이 아니라, 수집, 보관, 활용 및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강력하게 보호하고 보존주기에 따라 관리함으로써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을 효과적으로 준수한다는 전략이다.

SDDC 솔루션으로서 효성이 제시하는 것이 ▲히타치 UCP HC, ▲히타치 UCP RS, ▲히타치 UCP  CI를 비롯해 자동화 관리 소프트웨어(SW)인 ‘히타치 UCP 어드바이저’ 등이다. 지난해 에는 10년 이상의 경험 및 노하우를 갖춘 전문 인력들로 구성된 SDDC 및 클라우드 전담 부서도 구성했다.

이를 통해 인프라 설계, 구축 및 운영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최적화된 기술 지원과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들이 직면한 다양한 과제들을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와 함께 아태지역 최초의 SDDC 기반 클라우드 데모센터를 런칭, 데이터 수집, 보관, 분석 및 관리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는 공간도 꾸렸다.

회사 측은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 솔루션에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탑재시켜 다양한 데이터를 메타데이터 기반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퍼블릭 클라우드로 손쉽게 확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또 히타치 UCP HC를 통한 소규모 구축에서부터 시작해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필요한 만큼 인프라를 증설이 가능한 ‘스몰 스타트(Small Start)’ 전략으로 기업들의 IT 투자 효율을 극대화한다”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선풍기도 IoT…LGU+ IoT선풍기 출시 선풍기도 IoT…LGU+ IoT선풍기 출시
  • 선풍기도 IoT…LGU+ IoT선풍기 출시
  • 디오스 20년…LG전자, 냉장고 판촉행사 개최
  • SKT, 5G 브랜드 ‘5GX’ 발표
  • SKT, 골드번호 5000개 추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