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코오롱베니트, 국내 최초 ‘AWS IoT 컨설팅 컴피턴시’ 획득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코오롱베니트(대표 이진용)가 국내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AWS) 사물인터넷(IoT) 컨설팅 컴피턴시(AWS IoT Consulting Competency)’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인증하는 IoT 컨설팅 컴피턴시는 IoT 분야 컨설팅 및 구축 성공사례를 다수 보유한 파트너에게만 수여하는 자격이다. 철저한 외부 감사를 통해 기술력을 검증하며 컴피턴시를 보유한 파트너는 AWS 기반의 다양한 Io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AWS IoT 컴피턴시 파트너는 지능형 공장, 스마트 도시, 에너지, 자동차, 운송 및 의료 서비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AWS상에 제품과 솔루션을 구축하여 고객을 성공적으로 지원해온 파트너이다.

코오롱베니트는 공공, 금융, 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을 대상으로 한 IoT 컨설팅 및 구축사업, 자체 IoT 솔루션 ‘IoK’ 개발 등 IoT 분야에서의 탁월한 전문성과 경쟁력을 인정 받아 국내 최초 IoT 컨설팅 컴피턴시를 획득했다.

코오롱베니트 이종찬 본부장은 “유연한 자원 활용과 비용 효율의 장점을 지닌 클라우드 기반의 IoT 플랫폼 구축에 관심을 갖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IoT 컨설팅 컴피턴시 획득을 계기로 고객에게 더욱 최적화된 AWS 기반 IoT 컨설팅 및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