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11번가가 중국 2위 전자상거래 업체 ‘징동닷컴’과 손잡고 국내 상품의 중국 내 판로를 확장, ‘역직구’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SK플래닛(대표 이인찬) 11번가는 징동닷컴의 역직구 플랫폼인 ‘징동월드와이드’에 ‘11번가 전문관’을 구축한다고 11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4월부터 징동월드와이드에서 상품 전시 및 사전 오픈 프로모션을 통해 중국 현지 고객의 반응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팔로워 2만8000명을 확보하는 성과를 내 이번에 정식 전문관을 열게 됐다.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바디케어 등 뷰티 상품을 비롯 스포츠패션∙건강식품 등 중국 현지 고객들 취향에 맞는 500여개의 상품을 준비했다.

또 11번가는 징동월드와이드 첫 페이지 상단에 11번가 ‘바로가기’ 버튼을 등록했다. 바로가기 버튼은 11번가 외 ▲ 월마트(미국의 대표 소매업체) ▲ 리들(독일계 초저가 마트) ▲ 라쿠텐(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3개 업체만 갖고 있다.

주문과 결제는 모두 징동닷컴 플랫폼을 통해 이뤄진다. 주문이 발생하면 국내 판매자는 11번가 국내 물류센터에 상품을 입고시키면 된다. 상품은 국제특송택배(EMS)로 현지 고객에게 발송된다. 배송기간은 평균 3~5일 소요된다.

SK플래닛 김문웅 전략사업그룹장은 “정품 여부를 중시하는 중국 소비자들로 이커머스 역직구 수요는 점차 늘고 있는 분위기”라며 “앞으로도 국내 기업들의 상품 수출과 판로 개척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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