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유럽 중남미 주요국 확대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LG전자가 사후서비스(AS)에 챗봇을 도입했다.

LG전자(대표 조성진 정도현)는 한국 미국에서 AS 챗봇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챗봇은 스마트폰 PC 등에서 고객과 문자로 대화한다. 제품 이상 원인을 파악해 방문예약, 소모품 구매 등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24시간 상담 가능하다. 자체 인공지능(AI) 플랫폼 ‘딥씽큐’를 활용했다. 딥러닝 기반이다. 상담사례가 늘어날수록 똑똑해진다.

LG전자는 이 서비스를 2020년까지 유럽 중남미 등 주요 국가로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 고객만족(CS)경영센터장 유규문 상무는 “고객은 챗봇을 통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차별화된 AI기술을 활용해 보다 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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