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1인 가구 증가가 정수기 렌탈 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셀프 관리가 가능한 제품 선호도가 높아졌다.

생활가전기업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는 셀프 필터 교체 상품을 선택한 정수기 소비자가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인앤아웃’ 정수기 제품 소비자 중 셀프 교체형 상품 계정 수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앤아웃 정수기는 직원 방문을 통한 필터 교체와 고객 직접 교체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통상 렌탈 제품 이용 시 직원이 가정을 방문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쿠쿠는 1인 가구의 경우 가정 방문 서비스 일정을 맞추기 어렵고, 비대면 접촉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 셀프교체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인앤아웃 정수기의 경우 ‘10초 필터 교체 구조’로 설계돼 누수 우려 없이 교체가 용이하다. 자체 살균 기능도 갖췄다.

쿠쿠 마케팅팀 관계자는 “쿠쿠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는 누구나 쉽게 필터 교체가 가능하며 언제든 버튼만 누르면 정수기 안팎 모두 살균이 가능하다”며 “1인 또는 맞벌이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필터 셀프 교체형 상품을 찾는 고객들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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