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 거래액 300억원…출발 좋은 야놀자 액티비티 사업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올해 액티비티 사업을 시작한 야놀자가 지난 성수기 좋은 성과를 냈다.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는 올 7~8월 성수기 2개월 간 레저∙액티비티 예약 거래액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야놀자는 레저∙액티비티 시장의 성장세에 대해 주 52시간제 시행과 워라밸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대폭 증가한 것을 주된 요인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서비스의 부재로 인한 대기수요, 폭염으로 인한 워터파크 수요 증대 등을 거래액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봤다.
야놀자는 지난 5월 말 계열사 호텔나우 애플리케이션(앱)에 레저/티켓 예약 서비스를 도입하고, 7월 초 야놀자 앱에 국내 최다인 약 1000여 종의 레저∙액티비티 상품 라인업을 출시했다. ▲주간 초특가 ‘핫딜’ ▲유명 워터∙테마파크 단독 특가 판매 ▲대규모 마케팅 프로모션 ▲미사용시 100% 환불 등 고객 친화 정책을 마련해 액티비티 시장 확대 기반을 마련했다.
야놀자 레저/티켓 서비스 호조에 힘입어 계열사 레저큐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40% 급등했다. 야놀자는 최근 투자한 ‘프렌트립’을 통한 소셜액티비티 상품 강화는 물론, 유명 공연, 축제, 전시, 박람회 등 시즌 상품들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는 “여가 시장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국내 레저∙액티비티 시장을 성장케 한 가장 큰 원동력”이라며 “야놀자는 통합 여가 플랫폼 기능 강화에 집중함으로써, 국내 레저 시장 성장에 기여함은 물론, ‘글로벌 R.E.S.T. 플랫폼’ 구현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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