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리디북스, IT 언론 ‘아웃스탠딩’ 인수

이형두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전자책 업체 리디북스가 정보기술(IT) 언론사를 인수해 콘텐츠를 확충한다.

리디주식회사(대표 배기식)는 IT전문 언론지 ‘아웃스탠딩’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아웃스탠딩 컴퍼니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아웃스탠딩은 지난 2015년 창간된 온라인 뉴스 매체다. 광고가 아니라 정액제 수익모델을 택한 것이 특징이다. 전통적인 기사 형식 대신 블로그나 웹툰의 형태를 차용한 스토리텔링 방식 콘텐츠를 제공한다.

인수 이후에도 아웃스탠딩은 보도와 편집에 대한 독립성을 가지고 기존과 동일하게 콘텐츠 생산에 집중한다. 리디 주식회사는 아웃스탠딩의 서비스와 이용자 경험을 개선을 위한 지원에 주력할 예정이다.

아웃스탠딩 컴퍼니의 최용식 대표는 "리디주식회사는 책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이끌어, 콘텐츠와 유저를 연결하는 데에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며 "콘텐츠 및 유저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리디 주식회사와 시너지로 아웃스탠딩은 더욱 우수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데에 주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리디주식회사 배기식 대표는 "아웃스탠딩이 양질의 콘텐츠를 접근성이 높은 방식으로 풀어낸 부분은 리디에서도 매우 높게 평가해 온 특장점"이라며 "이제 아웃스탠딩과 리디가 결합하게 됨에 따라, 더욱 많은 유저들이 더 매력적인 콘텐츠를 한층 더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이형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