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황금돼지해 설 연휴가 찾아왔다. 5일간의 긴 연휴다. 게임 속 세상에선 파격적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황금돼지, 황금복주머니가 등장하는 것은 물론이며 접속만 해도 또는 간단한 이벤트만 참여해도 보상이 잇따른다.

넷마블은 2019년 구정 연휴를 맞이해 인기 모바일게임 9종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세븐나이츠 ▲나이츠크로니클 ▲펜타스톰 ▲레이븐 ▲몬스터길들이기 등이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선 2월4일부터 6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무기, 장신구, 도안, 경험치·은화·아이템 획득 버프(혜택) 아이템 등이 들어있는 설날 선물 꾸러미를, 출석 이벤트를 통해 영웅장비도안을 제공한다.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선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4000 다이아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8일까지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선 이용자가 해당 기간에 8일 연속 게임 접속 시, 총 호부 8장과 황금색 과일 8개 등 혜택을 주는 ’8일 간 특별 로그인 보너스‘가 진행된다.

엔씨(NC)는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을 통해 PC온라인게임 4종(▲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과 새해맞이 이벤트 ‘황금꿀꿀이를 모아라’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황금꿀꿀이를 모아라 이벤트는 엔씨(NC) 버프툰과 PC MMORPG 4종 안에서 각각 미션을 진행해 ‘황금꿀꿀이’ 아이템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황금꿀꿀이를 모아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버프툰 이용자는 관심 작품 등록, 작품 별 댓글 작성 등 미션을 수행해 황금꿀꿀이를 받을 수 있다. 획득한 황금꿀꿀이는 버프툰 코인과 위메프 포인트로 교환 가능하다. 황금꿀꿀이 개수에 따라 위메프 포인트와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받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선 오는 21일까지 각 마을 내 이벤트 맵에 황금돼지가 출현한다. 제한시간 내 9마리를 찾으면 ‘황금모루’, ‘레이드 포탈 스톤’ 등을 얻을 수 있는 ‘황금돼지 상자’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에 ‘설날 앤 버닝’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 접속 시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해년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선 오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황금 돼지 모자’, ‘황금 돼지 대미지 스킨’, ‘아기 돼지 꾸잉 펫 패키지’를 지급한다. 온라인 계정을 연동한 유저 중 2만50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1만원)를 제공한다. 2월2일부터 6일까지 파티 경험치 획득량 혜택과 함께 이벤트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껨디의 다이아몬드’를 지급한다.

펄어비스에서 개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엔 50인 중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배튤로얄 콘텐츠 ‘그림자전장’이 적용됐다. 무사, 쿠노이치 신규 직업 2종도 더했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설맞이 이벤트도 적용돼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검은사막 설날 인사하기는 6개 마을에서 의뢰를 받아 완료하면 공헌도 경험치와 작은 복주머니 상자를 1일 1회 지급하는 이벤트다. 작은 복주머니 상자는 추가 의뢰를 진행하면 봉인된 황금 보물 상자, 각성무기 상자 등 특별 아이템이 담긴 큰 복주머니 상자로 교환 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과제를 달성하면 보상을 획득하는 스페셜 도전 과제 이벤트와 2월1일 오후4시부터 7일 오전2시까지 각종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서비스 중인 ‘에픽세븐’엔 신규 길드전 콘텐츠 ‘기사단 전쟁’이 적용됐다. 이와 함께 신규 월광 영웅 2종과 신비 소환 시스템 등도 더했다.

에픽세븐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토벌’에 신규 11층이 추가되고 보스 몬스터인 ‘골렘’, ‘와이번’, ‘벤시’의 공격 패턴이 일부 변경돼 이용자들은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오는 14일까지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만 해도 골드와 스킬 강화 재료, 4~5성 영웅 소환권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웹젠은 모바일게임(▲뮤 온라인H5 ▲뮤 오리진2 ▲뮤 오리진)과 PC온라인게임(▲뮤 온라인 ▲뮤 이그니션 ▲뮤 템페스트 ▲R2 ▲샷온라인)에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신작 ‘뮤 온라인H5’에선 오는 7일까지 ‘월드채팅 덕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드채팅에서 덕담 후 화면을 갈무리해 인증하면 20명을 추첨해 ‘중급 공격/생명 원석’, ‘2배 경험치 물약’ 등의 아이템을 준다. 2월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은 ‘설날 복주머니 푸시 이벤트’가 마련된다. ‘뮤 오리진2’에선 10일까지 ‘수집/교환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들은 몬스터를 사냥해 ‘떡국 떡’, ‘떡국’, ‘복주머니’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교환을 통해 ‘황금돼지 선물상자’, ‘각종 강화 선물상자’ 등의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LG, 상반기 신제품 갤럭시S10·G8씽… 삼성·LG, 상반기 신제품 갤럭시S10·G8씽…
  • 삼성·LG, 상반기 신제품 갤럭시S10·G8씽…
  • 한국MS, ‘서피스 다이얼’ 국내 출시…12만…
  • LG전자, 에티오피아 인재 육성 공 들인다
  • 삼성전자·LG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 ‘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