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B손보, 실손보험금 간편청구 플랫폼 다음 달 첫 선

2019.02.11 09:04:54 / 최민지 cmj@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다음 달부터 병원 키오스크에서 진료비를 결제하면 본인인증을 통해 암호화된 진료정보가 보험사로 전송돼 별도 절차 없이 보험료 청구가 이뤄진다. 고객은 병원에서 영수증을 수령하고 보험사에 다시 보내는 번거로움을 덜고 즉시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보험금 청구간소화를 위해 KT와 KB손해보험, 엔에스스마트가 손을 잡았다.

KT(대표 황창규)는 KB손해보험‧엔에스스마트와 ‘실손의료보험 다이렉트 청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김경선 KB손해보험 상품총괄, 김진우 엔에스스마트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KB손해보험과 의료기관 간 실손보험금을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진료비 영수증 등 청구에 필요한 데이터를 암호화해 전송하는 다이렉트 청구 서비스를 다음 달 선보일 계획이다. 보험료 간편 청구를 위한 키오스크 개발은 병원업무자동화시스템 개발 전문기업인 엔에스스마트가 담당했다.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은 “실손보험 다이렉트 청구 플랫폼을 활용하면 보험금 청구 절차가 간소화 된다”며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인슈어테크를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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