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루션

영림원, 베스핀글로벌과 클라우드 사업 확대

백지영

(왼편부터)베스핀글로벌 이주원 상무, 강종호 전무, 영림원소프트랩 박윤경 부사장, 호웅기 전무
(왼편부터)베스핀글로벌 이주원 상무, 강종호 전무, 영림원소프트랩 박윤경 부사장, 호웅기 전무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과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과 클라우드 사업 확대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영림원소프트랩은 자사의 구축형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K-시스템 제뉴인(K-System Genuine)’ 사용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클라우드에 가입하고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의 K-시스템은 국내 최초의 한국형 ERP 패키지다.

또한 베스핀글로벌은 영림원소프트랩 고객이 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향후 각사가 보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확산을 위한 ERP 솔루션 및 최적화된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영림원소프트랩 박윤경 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팩토리의 구축형 ERP 고객이 클라우드로 전환하는데 있어 보다 안정적으로 편리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