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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5G 갤러리, ‘2019 대한민국 광고대상’ 2개 부문 수상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LG유플러스는 5G 기반 문화예술 공간인 ‘U+5G 갤러리’가 ‘2019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디자인 부문 은상, 통합미디어 캠페인 전략 부문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U+5G 갤러리는 서울 지하철 6호선 공덕역에 전시된 문화예술 작품을 증강현실로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다. 지하철 이용객이 전시된 작품을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 앱 ‘U+AR’로 비추면, 스마트폰 화면상에서 작품이 움직이는 식이다.

예를 들어 발레리나의 그림을 비추면 U+AR에서 발레리나가 움직이며 공연을 펼치고, 고객은 움직이는 모습을 자유롭게 확대하고 돌려가며 감상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예술에 U+5G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영상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U+5G 갤러리에 전시된 작품을 소개하고 참여 작가들의 작품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룬 디지털 영상은 유튜브 누적 53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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