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유라클, 다이소 통합 메시지 시스템 (UMS) 성공적 구축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유라클(대표이사 조준희)이 자사의 기술력을 활용해 아성다이소(대표이사 박정부)의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Unified Message System)을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구축사업을 통해 다이소는 회원으로 등록된 고객을 대상으로 하여, 다양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게 되었다. 기본적으로는 앱을 다운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푸시 알람을 제공하며, 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는 알림톡을 우선적으로 보내고, 알림톡 수신이 불가한 고객에게는 SMS를 보내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알림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다이소의 입장에서는 비용이 가장 저렴한 채널 순으로 메시지를 보냄으로써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라클은 다이소의 통합 메시지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함으로써, 메시지 발송 분야의 기술력을 입증하였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실제로 다이소는 본 시스템을 통하여 다양한 메시지를 저렴하게 발송할 뿐 만 아니라, 발송현황에 대한 통계, 다양한 메시지 템플릿 활용, 예약 발송 기능 등을 활용하여, 대고객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유라클 조준희 대표는 “많은 고객을 보유한 다이소의 통합 메시지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구현함으로서 유라클의 통합 메시지 시스템(UMS) 분야의 기술력을 입증하였다는데 의미가 크다.”라며, “유라클은 모바일 중심의 시대에 고객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메시지를 발송 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사의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