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

B tv, ‘ZEM 키즈’ 개편…누리교실·초등학습 신설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SK브로드밴드는 자사 키즈 서비스인 ‘B tv ZEM(잼) 키즈’를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 B tv ZEM 키즈 카테고리에 ‘누리교실’, ‘초등학습’, ‘영어스쿨’ 메뉴가 신설되며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된다.

누리교실에서는 유아 멀티미디어 교수·학습 1위 업체인 PDM의 ‘누리놀이’ 콘텐츠를 IPTV 중 단독으로 제공한다. 초등학습 메뉴에서는 초등학교 전학년·전과목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며, EBS의 대표 초등교재 ‘만점왕’ 시리즈를 IPTV 단독 제공한다.

영어스쿨은 학습 레벨과 브랜드별로 분류한 영어 콘텐츠들을 갖췄다. 영어교육기관 ‘윤선생’ 노하우를 담은 교육 프로그램과 미국 공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구성한 영어 동화 및 동요 콘텐츠 4000여편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ZEM 키즈 홈 메뉴에 동요·영화·오리지널 콘텐츠 등 인기 무료 콘텐츠 메뉴를 전면 배치하고, B tv의 대표 키즈 서비스 ‘살아있는 동화’ 메뉴의 도서 분류체계를 신설하는 등 직관적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UI·UX 고도화도 준비 중이다.

한편, SK브로드밴드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학 연기로 지난 2월부터 운영 중인 ‘무료 홈스쿨링 특별관’은 이용자 수가 매주 20% 이상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