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SKT-MS, 5G 엑스클라우드 게임 100종 돌파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공동 운영하는 클라우드게임 시범서비스인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이하 엑스클라우드)에 4종 타이틀을 추가, 총 100종 게임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추가된 4종은 ▲배트맨 아캄 나이트 ▲오리와 도깨비불 ▲레고 배트맨3 비욘드 고담 ▲필라스 오브 이터너티 등이다. 엑스클라우드는 작년 10월 첫 시작 당시 29종 타이틀을 확보했으나 7개월 만에 총 100종으로 3.5배 증가했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배트맨 아캄 나이트’, ‘레고 배트맨 3’ 등 2개 게임 타이틀은 워너 브라더스 원작 영화를 게임으로 옮긴 작품으로, 화려한 그래픽의 대작 게임을 선호하는 한국 게임 유저들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클라우드 이용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고객체험단의 90%가 엑스클라우드를 통해 이전에 해보지 않았던 게임을 처음 이용했다. 또 고객체험단의 55%가 엑스클라우드 게임 중 5개 이상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엑스클라우드 시범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가입 메일을 받으면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엑스클라우드 앱은 원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100여종 게임 리스트는 엑스박스 홈페이지 확인할 수 있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