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뱅크웨어글로벌, 금융 부문 경력 개발자 및 엔지니어 채용 나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뱅크웨어글로벌(각자대표 이경조, 이은중)이 2021년 금융 SW 개발 및 국내외 금융 프로젝트를 담당할 경력 개발자 및 엔지니어 채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금융 채널 개발직, 금융 솔루션 개발직,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구매 담당이다. 해당 분야에서 일정 기간 업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면 학력/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금융 채널 개발직은 금융 IT의 주요 시스템인 ‘채널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프로젝트 관리자(PM)부터 웹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 모바일 앱 개발 등에 이르는 다양한 업무 담당 인력을 모집한다. 

금융 솔루션(은행, 캐피탈) 기반 프로젝트를 수행할 금융 솔루션 개발직은 자바 프로그래밍 기술 능력과 상용 DB(오라클, MySQL) 활용 능력, 프레임워크 및 UI에 대한 이해, 은행/캐피탈 분야의 구축 경험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며,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소프트웨어 연구소는 백엔드/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채용한다. 자사의 금융 SW인 ▲코어뱅킹 솔루션인 ‘BX CBP’, ▲금융상품팩토리 솔루션 ‘BX PF(Product Factory)’, ▲자바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인 ‘BX 프레임워크(Framework)’, ▲대내외 인터페이스 통합 솔루션인 ‘BX 인티그레이터(Integrator)’ 등의 고도화와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금융 클라우드 ‘바다(BADA)’ 서비스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뱅크웨어글로벌의 경력직 채용과 관련한 상세 내용은 채용 전문 사이트인 ‘잡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9일까지 뱅크웨어글로벌 채용담당자에게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서류 심사 후 1차 실무자 면접, 2차 임원진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2021년 1월 입사를 목표로 12월 채용 절차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신속한 업무 파악과 실행이 가능하도록 경력자를 위한 기술 및 실무 교육이 제공된다. 

김정재 뱅크웨어글로벌 경영전략본부 전무는 “개발자에게는 국내 유일의 코어뱅킹을 비롯한 금융 SW의 고도화는 물론 금융 IT변화를 이끌 신규 SW 개발 기회를, 엔지니어에게는 국내는 물론 해외 금융 IT 시스템 구축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되는 뱅크웨어글로벌의 경력직 채용에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금융 SW 개발과 금융시스템 구축 참여를 희망하는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