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루션

오픈소스컨설팅, 클라우드 전환 자동화 솔루션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은 클라우드 시스템 분석 및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솔루션인 '플레이스 로로(
Playce RoRo)'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플레이스 로로는 마이그레이션의 모든 과정에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신속하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에 출시된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제품에서 클라우드 전환 시 가장 중요한 요소인 AS-IS 운영시스템 분석, 시스템 인터페이스 추출, 리포팅 기능과 전환 이후 데이터 검증 영역을 고도화 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구체적으로는 ▲인벤토리 데이터 수집을 통한 서비스,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 현황 파악 ▲서비스 연관관계를 시각화한 네트워크 토폴로지 뷰 제공 ▲U2L(Unix to Linux), U2C(Unix to Cloud) 지원 ▲리호스트, 리플랫폼기능 ▲손쉽게 전환을 지원하는 마이그레이션 위자드 기능 등이다.

현재 타깃 클라우드로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등 퍼블릭 클라우드를 지원하며 향후 범용 리눅스, 오픈스택 플랫폼도 추가할 예정이다.

최지웅 오픈소스컨설팅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클라우드 전환 수행 시 마이그레이션의 일부 단계만 자동화하거나 각 단계별 다른 솔루션을 활용해 오히려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며 "플레이스 로로는 분석·전환·검증 각 프로세스별 필요한 자동화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 반복 수행을 통해 리스크를 줄일 수 있으며, 인력 투입 대비 최대 40%의 기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