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위랩, 아이폰용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출시
- 실시간 그룹채팅기능 도입으로 동시 다자대화 가능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인터넷서비스 업체인 아이위랩(www.iwilab.com 대표 이제범)은 18일 아이폰용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talk.kakao.com)’을 선보였다.
카카오톡은 아이폰 사용자간 무료로 문자메시지 및 사진 동영상을 주고 받을 수 있고, 실시간으로 그룹채팅을 할 수 있는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다.
문자 메시지를 대체하는 1:1 채팅 서비스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종종 찾아볼 수 있지만, 여러 명의 친구들과 동시에 다자대화를 할 수 있는 그룹 채팅이 가장 큰 특징이다.
카카오톡은 기존의 인터넷 메신저와 달리, 상대방의 계정을 등록하고 수락하는 절차가 없으며, 본인의 핸드폰 연락처에만 등록 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카카오톡의 친구목록에 추가돼 바로 채팅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로 알고 있을만한 지인들을 추천해주는 ‘지인추천’ 기능을 통해, 직접 연락처를 알고 있지 않더라도 추천된 친구와 바로 채팅을 할 수 있다.
아이위랩 이제범 대표는 “카카오톡은 아이위랩의 모바일 행보의 시작이며, 앞으로 카카오라는 브랜드로 다양한 모바일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DD퇴근길] 美 반도체 보조금 깎인 '삼성'…트럼프 만난 '용진이형'
2024-12-23 17:20:23내년도 공공SW 사업대가 어떻게?…“AI·클라우드 맞춤 산정체계 마련”
2024-12-23 17:18:08제4이통·알뜰폰 활성화 정책 발표는 내년 초 연기…“통방분야, 적절한 규제 필요” (종합)
2024-12-23 16:4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