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예스콜닷컴, 홈페이지+블로그 서비스 ‘두부플러그’ 오픈

이민형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홈페이지 빌더 두부웹을 운영하는 예스콜닷컴(www.yescall.com 대표 유덕화)은 홈페이지와 블로그의 결합 서비스인 ‘두부플러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두부플러그는 두부웹을 통해 홈페이지를 제작한 회원들이 자신의 홈페이지에 블로그를 장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블로그는 현대의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실제 블로그를 운영하여 성공한 사례를 많이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블로그를 통한 상품 판매 등 상업적 성격을 띤 활동은 법적으로 제한되고 있다.
 
두부플러그는 이러한 블로그의 이용 제한에서 벗어나 홈페이지에 블로그를 직접 장착함으로써 업체 소식과 제품 정보 등을 제재 없이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업체의 적합한 업종 테마를 선택하면 글쓰기 에디터를 통해 효율적인 글 작성을 할 수 있다.

두부플러그에 작성한 글은 다른 블로그에 스크랩되거나 블로그의 집합체인 메타 블로그에서 보여지며 고객이 어디서든 바로 구매, 견적, 문의, 예약 등이 가능하다. 따라서 더 많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쉽게 이루어지고 블로그의 내용이 여러 곳에 노출된다.
 
두부웹 회원간에는 플러스 맺기를 통해 다른 업체와의 이웃이 될 수 있다. 플러스를 맺은 업체간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정보교환이 가능하고 온라인 상에서 서로의 업체 홈페이지 방문이 용이해진다.
 
예스콜닷컴의 유덕화 대표는 “홈페이지의 낮은 접근성과 블로그의 상업적 이용 제한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방해한다“라며 “두부플러그의 획기적인 결합 서비스는 온라인 마켓의 활성화에 유용하게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예스콜닷컴은 두부플러그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9월 12일까지 두부플러그에 양질의 콘텐츠를 올린 고객을 선정해 매일 각종 선물을 증정한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