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블룸테크놀러지, 로커스체인 밋업행사 성료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로커스체인 개발을 주관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기업 ‘블룸테크놀로지’는 25일, 로커스체인의 기술을 주제로 한 ‘로커스체인 테크놀로지 밋업 LOCUS CHAIN Technology Meetup 1st'(이하 로커스체인 기술밋업)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로커스체인 공식 커뮤니티에서 선정된 50여 명의 인원을 대상으로 판교에 위치한 판교세븐벤처밸리1 세미나 홀에서 ‘로커스체인’의 개발 총 책임자인 주영현 TD가 발표자로 참여, ‘로커스체인’의 기술을 주제로 현재까지의 기술 진척도와 향후의 진행방향과 최종적인 목표에 대한 내용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주영현 TD는 ‘로커스체인’의 목표를 “일상 생활에서 실 사용이 가능한 암호화폐”라고 전제한 뒤 “블룸테크놀로지가 DAG 원장 구조와 확정적 합의 방식인 BFT 를 최초로 접목해 구현함으로써 확장성의 한계가 분명한 지금까지의 블록체인 기술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넘어설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네트워크의 로커스체인 메인넷에 연결하여 데이터 위변조 검증이 가능해짐으로써 디지털에서 학위나 부동산 소유권 증서 등 각종 증명서의 위변조가 영영 사라지는 시대가 올 것이며 로커스체인은 국가화폐, 지역화폐, 상품권, 결제수단, 포인트, 마일리지, 디지털 유가증권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