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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페이Biz' 결제 편의성 대폭 개선...우리은행, 태깅(Tagging) 서비스 나서

박기록


- 별도 신청없이 우리제로페이Biz 앱(App) 통해 이용 가능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제로페이 비즈(Biz) 결제시 사용자 불편을 대폭 개선한 '제로페이Biz 태깅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제로페이Biz는 지자체 및 기업체 임직원 등이 법인카드 대용으로 주로 사용하는 결제수단이다.

기존 제로페이Biz는 결제시 제로페이Biz 앱에 접속해 본인의 QR코드를 제시하거나 판매자 QR코드를 읽는 방식만 가능했다. 하지만 이번에 개발된 제로페이Biz 태깅 서비스는 신용 카드 결제기에 접촉해 결제를 하는 방식을 적용해, 사용자 및 판매자의 편의성이 한층 개선됐다.

제로페이Biz 태깅서비스는 우리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우리제로페이Biz 앱(App)을 기반으로 서울시가 제안하고 우리은행이 개발했다. 태깅결제기를 지원하는 ㈜록스307는 가맹점에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기존 제로페이Biz 사용자는 별도의 신청없이 ▲우리제로페이Biz 앱(App) 실행 ▲간편로그인 후 핸드폰을 접촉하면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는 태깅결제기가 설치된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결제 가능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서울시 제로페이추진반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이용고객이 한층 더 편리하게 제로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를 표했고, 우리은행 관계자는“제로페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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