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SK플래닛, ‘OK캐쉬백서 타깃 광고’ 등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이대호
- 오는 30일까지 시럽 월렛서 지자체 농·특산물 홍보 이벤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대표 이한상)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소상공인 대상으로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한 ‘O2O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SK플래닛은 소상공인 사업장 주변에 있는 OK캐쉬백 고객을 타기팅해 매장 홍보용 모바일 광고 전단을 무상으로 배포하고 ‘T맵’· ‘카카오맵’ 등 20여개 네비게이션에 매장 위치등록을 지원한다.

‘매장홍보 모바일 광고’는 SK플래닛이 보유한 위치기반 광고솔루션을 통해 소상공인 매장 주변에 있는 OK캐쉬백 고객 중 정밀하게 타깃된 고객만을 대상으로 모바일 전단 광고를 3000통씩 발송해주는 서비스다.

‘내비게이션 매장위치등록’은 현재 소상공인이 운영 중인 매장 위치를 한번의 신청으로 ‘T맵’· ‘카카오맵’, ‘포털사이트 지도 서비스’, ‘차량용 네비게이션’ 등 20여개 지도에 일괄 등록 및 검색·노출되는 서비스다. 서비스 지원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추경사업'에 신청한 소상공인이다.

SK플래닛은 오는 30일까지 시럽 월렛 증강현실(AR) 서비스를 통해 지자체 농·특산물에 대한 홍보를 지원하는 ‘힘내세요! 우리 농산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럽 월렛 증강현실(AR) 화면에서 ‘쌀’ 이미지를 찾은 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파주 한수위 파주쌀 4kg’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박정민 SK플래닛 DXP사업본부장은 “SK플래닛이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과 기술을 활용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했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오는 7월말까지 전국에 있는 지자체 및 소상공인 협의체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