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지니언스는 글로벌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정보기술(IT) 자산 및 조직에 대한 안정성 및 신뢰성을 높이고 정보보호관리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인증이다.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의 정보보호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방법론으로 정보보호 관리 및 통제 분야의 14개 영역과 114개 통제항목에 대한 심사과정을 통과해야 한다.
지니언스에 따르면 최근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를 노린 공급망 공격에 대한 사이버 위협이 고조되고 있다. 소프트웨어(SW)나 하드웨어를 변조하는 공격 형태가 대표적이다. 특정 솔루션 업데이트 서버 침투, 정상 파일을 변조해 업데이트 파일을 유포하는 위협이 사물인터넷(IoT) 분야까지 확장되고 있다.
지니언스는 ISO 27001 인증을 통해 공급망 공격 위협 요소를 비즈니스 초기부터 제거했다고 전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지니언스는 ISO 27001 인증 획득을 통해 최종 사용자의 공급망까지 사이버 위협을 원천적으로 제거하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정보보호관리체계의 고도화로 대 고객 신뢰도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해 통합 보안 플랫폼 업체로의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