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블록체인] “새 이름으로 목표 구체화한다” 리브랜딩 택한 블록체인 기업들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한 주간 블록체인‧암호화폐 업계 소식을 소개하는 ‘주간 블록체인’입니다.
이번주에는 브랜드명을 바꾸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등장했습니다. 개발 목표를 더 잘 드러낼 수 있는 이름을 택함으로써 서비스를 더욱 활발히 선보이겠다는 건데요, 한국 팀원들이 창업한 프로젝트 TTC프로토콜과 미국 프로젝트인 네뷸러스(Nebulous)입니다.
[주간 블록체인]에서는 해당 프로젝트들의 새로운 목표는 무엇인지, 그리고 프로젝트가 발행한 암호화폐의 가격 변화는 어땠는지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TTC프로토콜, 이젠 '마로'입니다
TTC프로토콜은 이미 국내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들에게 잘 알려진 프로젝트입니다. TTC프로토콜의 암호화폐는 업비트에 상장돼있어 일반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도 ‘TTC’는 익숙한 이름일 것입니다. 이 TTC가 지난 22일 이름을 바꿨습니다. 새로운 이름은 ‘마로(MARO)’입니다.
마로 측은 블로그를 통해 “2020년 세상을 뒤덮은 글로벌 팬데믹은 우리가 하는 일의 본질에 대해 더욱 더 깊게 고민하고 집중할 수 있게 해주었다”며 “우리가 추구하는 바를 더욱 잘 표현해줄 수 있는 브랜드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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