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비즈니스온, SK오앤에스와 플래시드웨이브코리아에 RPA 공급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대표 라민상, 강민철, 이병두/이하 비즈니스온)은 자사 RPA(로봇 자동화 프로세스) 서비스인 '스마트(Smart) RPA'가 다양한 업종에서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Smart RPA의 도입을 진행하고 있는 SK오앤에스(대표 백중기)는 정보통신 전문 업체로 SK텔레콤 네트워크의 망설계, 최적화, 유지 보수를 담당하며, 기지국, 광선로, 통신사옥 전력 유지보수 등 사업시설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오앤에스의 경영관리팀은 이번 도입으로 경상적 비용 전표처리, 국세청 세금계산서 대사, 자금 집행 특이사항 내역 산출 등의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의류 브랜드 '플랙(PLAC)'을 유통하고 있는 플래시드웨이브코리아(대표 강승현)는 매장 기준가 조회를 위한 리테일 세일즈팀과, 매장 직배송 자동화를 위해 MD팀이 Smart RPA 도입을 진행하고 있다.

본사의 기준 가격 정책에 따른 관리 및 통제의 효율성을 위한 1차 도입 프로젝트가 최근 완료됐고, 온라인 품절 상품을 오프라인 상품으로 바로 대응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재고 통합관리 목적의 2차 프로젝트로 확대하기 위해 현재 내부 ERP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빌의 Smart RPA는 BOT 프로그램에 의한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하고 단순 반복 업무에 소요되는 업무시간을 80%이상 줄일 수 있으며, 도입 시 외산 솔루션 대비 최대 50%까지 도입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