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쿠콘, 마이데이터 사업자 본허가 획득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쿠콘(대표 김종현)이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여러 기관과 기업에 흩어진 개인 신용정보를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제공받아 개인이 직접 관리,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된 쿠콘은 금융 데이터와 빅데이터를 융합,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등 본격적인 마이데이터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쿠콘은 개인 고객을 위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외에도 마이데이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상품 4종’을 출시했다. 상품은 ▲마이데이터 수집 ▲마이데이터 제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휴 ▲금융상품 정보 연계 등이며, 쿠콘은 이를 플랫폼 형태로 제공한다.

마이데이터 사업자, 데이터 보유기관, 마이데이터 사업 준비 기업 등 많은 기업이 쿠콘을 통해 마이데이터 사업에 관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되어 고객에게 양질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데이터 수집/연결에 대한 전문성으로 마이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나아가 “쿠콘은 마이데이터 사업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금융기관이나 핀테크 기업에 해결책을 제안하는 마이데이터 시대의 파트너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