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비즈니스온, 넛지파트너즈 인수 통한 재무/택스 토탈솔루션 영역 확대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하 비즈니스온)이 넛지파트너즈(이하 넛지)의 인수를 통한 시너지를 본격화하고 있다. 

비즈니스온은 넛지 인수를 통해 전자 증빙, 전표 처리, 부가세/원천세 신고 및 펌뱅킹 등의 프로세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재무/택스 토탈솔루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으며, 최근에 재무/택스 토탈솔루션을 도입하는 대형 고객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업종의 대기업과 기술기업들이 비즈니스온의 재무/택스 토탈솔루션을 발 빠르게 도입하고 있으며, 업체들의 관련 문의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온은 SAP ERP 시스템과 연동되는 솔루션 제공에 있어서 수천 회가 넘는 방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재무/택스토탈솔루션 역시 SAP ERP와 간편하고 완벽하게 연동되기 때문에, 특히, SAP ERP를 사용하는 대기업들과 대형 기술 업체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게 나타나고 있다는 자체 분석을 내놓고 있다. 

한편, 비즈니스온은 플랜잇의 인수를 통해서 다양한 ERP 시스템과 완벽하게 연동되는 예타(YETA)라는 연말정산솔루션까지 확보하면서, SAP 등 다양한 ERP 시스템과 연동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들의 라인업을 더욱 다양하게 갖추게 되었다.

회사 관계자는 “넛지파트너즈의 인수를 통한 시너지 효과는 이제 시작 단계다. 비즈니스온의 방대한 기존 고객들 뿐만 아니라, 도입 문의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신규 고객들을 대상으로도 재무/택스통합솔루션의 제공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