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GS네오텍과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오는 30일 ‘트랜스포밍 커스터머 익스피리언스’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양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웨비나는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으로 혁신하는 고객경험(CX)’이 주제다. AWS와 GS네오텍의 전문가가 발표를 맡는다.
발표자는 AWS CS 비즈니스 김선수 담당, 김정곤 솔루션즈 아키텍트와 GS네오텍 정보통신기술(ICT)사업부 사업기획팀 홍수용 리더, ICT사업부 수행팀 김대욱 데브옵스(DevOps) 엔지니어 등이다.
AWS는 클라우드와 AI 기술을 통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 구현 사례와 자사 서비스인 ‘아마존 커넥트’ 및 ‘아마존 핀포인트’ 등을, GS네오텍은 정보기술(IT)사업본부 산하 클라우드와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사업부, ICT 사업부 소개와 실적, 컨택센터 솔루션 등 GS네오텍의 업무 영역과 자사 솔루션을 AWS와 연계한 활용 사례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웨비나나는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90분간 진행된다. GS네오텍 와이즈앤 페이스북 게시글을 통해 사전 등록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GS네오텍 ICT사업부 수행팀 박종국 팀장은 “최근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전환에 따라 앞으로 어떻게 옴니채널을 운영하고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구현하는지 다뤄보기 위해 웨비나를 기획했다”며 “국내 시장에서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를 통해 아마존 커넥트와 AWS의 다른 서비스를 연결하고 고객경험을 혁신할 수 있는가를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