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조이 2017] ‘지커’가 또 일내나…기적MU 신작 자신감
[차이나조이 2017] ‘지커’가 또 일내나…기적MU 신작 자신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업계에 몸담은 지난 16년간 100만줄 이상의 코드를 작성해 ‘게임 개발 지커(极客) 대표’라 불리는 사람이 있다. 중국에서 모바일게임 ‘전민기적(한국명 뮤오리진)’으로 대박 흥행을 일군 유혜성(리우후이청) 천마시공 대표 얘기다. 지커는 괴짜를 뜻하는 미국의 긱(G…
[차이나조이 2017] ‘미르 분쟁’ 새 국면 접어들까…위메이드 승부수에 주목
[차이나조이 2017] ‘미르 분쟁’ 새 국면 접어들까…위메이드 승부수에 주목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중국에서 크게 성공한 미르의전설(미르) 게임 저작권자인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와 중국 샨다게임즈(샨다) 간 해묵은 분쟁이 새 국면을 맞을까. 샨다의 ‘미르2:열혈전기’ PC클라이언트 게임 퍼블리싱 계약이 오는 9월로 종료된다.그런데 얼마 전 미르 저작권…
[차이나조이 2017] 위메이드, 중국 WCA와 ‘미르의 전설’ 대회 수권 계약
[차이나조이 2017] 위메이드, 중국 WCA와 ‘미르의 전설’ 대회 수권 계약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www.wemade.com 대표 장현국)가 e스포츠 대회를 주최하는 WCA(World Cyber Arena)와 ’미르의 전설2’ 게임 대회 개최 및 방송을 할 수 있는 수권(권한 위임)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WCA는 2014년을 시작으로 매년 중국…
[차이나조이 2017] 카카오게임즈가 반한 ‘2차원 게임’은 무엇?
[차이나조이 2017] 카카오게임즈가 반한 ‘2차원 게임’은 무엇?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차이나조이에 와서 2차원 게임에 확신갖게 됐다”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사진은 28일 차이나조이가 열린 상하이 뉴인터내셔널엑스포센터 인근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2차원 게임’에 대해 강한 어조로 기대감을 내비쳤다.2차원 게임은…
[차이나조이 2017] 카카오, 모바일게임 ‘앙상블스타즈’ 퍼블리싱 계약
[차이나조이 2017] 카카오, 모바일게임 ‘앙상블스타즈’ 퍼블리싱 계약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카카오(www.kakao.com 대표 임지훈)는 해피엘레먼츠(의장 겸 대표 왕해녕)와 모바일게임 ‘앙상블스타즈’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측은 지난 27일 차이나조이 카카오 부스에서 계약식을 진행했다. 계약식엔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차이나조이 2017] 세기천성, ‘마비노기 영웅전: 영항’ 내달 2일 출시
[차이나조이 2017] 세기천성, ‘마비노기 영웅전: 영항’ 내달 2일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www.nexon.com 한국대표 박지원)은 오는 8월 2일 중국 협력업체 세기천성이 모바일게임 ‘마비노기 영웅전: 영항’을 현지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영웅전’(마영전)을 기반으로 세기천성이 개발한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
[차이나조이 2017] 바른손이앤에이-하이퍼리얼, VR게임 서비스 계약
[차이나조이 2017] 바른손이앤에이-하이퍼리얼, VR게임 서비스 계약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바른손이앤에이(www.barunsonena.com 각자 대표 윤용기, 곽신애)는 중국 하이퍼리얼(Hyperreal)과 계열사인 이브이알스튜디오(EVR Studio, 대표 김재환)에 개발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프로젝트 M: 데이드림’의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차이나조이 2017] 웹젠, ‘기적MU’ 후속작 첫 공개
[차이나조이 2017] 웹젠, ‘기적MU’ 후속작 첫 공개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웹젠(ompany.webzen.co.kr 대표 김태영)은 모바일게임 ‘기적MU(뮤): 각성’과 ‘기적MU: 최강자’을 현지 업체를 통해 차이나조이 2017에 출품했다고 27일 밝혔다. 두 게임 모두 올 하반기 중국 서비스 예정이다. ‘기적MU: 각성’(한국 서비스명 미정)…
‘36조원 게임시장’…한눈에 보는 차이나조이 2017 개막
‘36조원 게임시장’…한눈에 보는 차이나조이 2017 개막 - 전시 규모로는 아시아 최대…유럽 게임스컴과 어깨 나란히- 비디오게임 출품 늘어나…가상현실(VR) 게임·기기 완성도↑- 기업거래(B2B)관에 간편결제·광고플랫폼 업체 참여 많아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중국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7’이 27일 상하이 뉴인터내셔널엑스포센터에서 막을…
[현장] ‘격세지감’ 차이나조이, 5년 만에 이렇게 달라지나
[현장] ‘격세지감’ 차이나조이, 5년 만에 이렇게 달라지나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중국 대표 게임쇼 ‘차이나조이’가 상하이 뉴인터내셔널엑스포센터에서 지난 28일부터 나흘간 개최됐다. 전시규모만 14만제곱미터(4만2350평)의 대형 행사다. 독일 게임스컴과 함께 세계 최대 게임쇼로 우뚝 섰다.기자는 5년 만에 차이나조이를 방문했다. 5년 전 차이나조…
1 2


 
  • 동영상
  • 포토뉴스
[딜라이트닷넷] CES2018, 中의 현주소는… [딜라이트닷넷] CES2018, 中의 현주소는…
  • [딜라이트닷넷] CES2018, 中의 현주소는…
  • KT, 기가인터넷 가입자 400만명 돌파
  • 통신사, ‘2014년 아이폰 대란’ 항소심도 무…
  • LG전자 2018년 첫 폰, 30만원대 ‘X4+’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