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기획/클라우드⑤] 국내 클라우드 보안, 세카스는 ‘맑음’ 캐스비는 ‘흐림’
[신년기획/클라우드⑤] 국내 클라우드 보안, 세카스는 ‘맑음’ 캐스비는 ‘흐림’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지난해 IT 이슈 화두 가운데 하나가 '클라우드'다. 기존의 IT, 유통기업 외에도 은행, 보험, 항공사 등이 클라우드 도입을 선언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이가속화되고 있다. 이러한 열풍은 보안 업계에도 불고 있다. 국내외 보안기업들은 클라우드 보안 사업에 드라이…
[신년기획/클라우드④] 올해 주목받는 클라우드 필수템, ‘컨테이너’와 ‘쿠버네티스’
[신년기획/클라우드④] 올해 주목받는 클라우드 필수템, ‘컨테이너’와 ‘쿠버네티스’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올해 국내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은 공공과 금융부문의 규제 완화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가운데 기술 측면에선 컨테이너 기술 및 이를 관리하는 쿠버네티스의 적극적인 도입이 기대되고 있다.컨테이너는 최근 클라우드 분야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술…
[신년기획/클라우드③]격전 예상되는 클라우드시장, 긴장하는 IT업계
[신년기획/클라우드③]격전 예상되는 클라우드시장, 긴장하는 IT업계 지난해 말 금융당국은 금융 클라우드 이용 확대를 위한 각종 규제 등의 완화를 발표했다. 이로써 1월 1일부터 전자금융감독 규정 개정에 따라 금융권의 클라우드 이용 확대가 예상된다. 또 공공부문 역시 정부의 클라우드 인프라 적용 확대 방침에 따라 전방위적인 클라우드 도입을 예고하고 있다. 디지털데일…
[신년기획/클라우드②] 더 정교해진 공공 클라우드…‘투트랙’으로 간다
[신년기획/클라우드②] 더 정교해진 공공 클라우드…‘투트랙’으로 간다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공공부문의 민간 클라우드 활용이 올해부터 본격 확대될 전망이다. 행정안전부는 최근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는 모두 민간 클라우드를 사용하도록 이용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또, 민간 클라우드 이용이 어려운 중앙부처의 내부 업무시스템은 전자정…
[신년기획/클라우드①] 금융 클라우드 가이드, "자율적 보안인증 확보 중요"
[신년기획/클라우드①]  금융 클라우드 가이드, 지난해 말 금융당국은 금융 클라우드 이용 확대를 위한 각종 규제 등의 완화를 발표했다. 이로써 1월 1일부터 전자금융감독 규정 개정에 따라 금융권의 클라우드 이용 확대가 예상된다. 또 공공부문 역시 정부의 클라우드 인프라 적용 확대 방침에 따라 전방위적인 클라우드 도입을 예고하고 있다. 디지털데일…
[신년기획/5G⑥] 반도체 희망으로 떠오르는 5G
[신년기획/5G⑥] 반도체 희망으로 떠오르는 5G [디지털데일리 신현석기자] 반도체 업계는 5G 시대에 수요가 크게 확장될 것으로 보고 있다. 5G가 몰고 올 AI(인공지능), AR(증강현실), 자율주행, 폴더블 스마트폰 등 새로운 IT 흐름은 현재 비수기 도래로 어려움을 겪는 반도체 업계의 큰 희망이다. 일단 5G 도입으로 지난 반도체 호황을 이끈 구글, 아마…
[신년기획/5G⑤] 첫 단추는 B2B…5G, 통신사 기회일까 위기일까
[신년기획/5G⑤] 첫 단추는 B2B…5G, 통신사 기회일까 위기일까 - 스마트공장 선점 경쟁 ‘점화’…5G B2B, 사람 이외 사물 가입자 ‘폭발’[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작년 12월1일 한국은 세계 최초 5세대(5G) 이동통신을 상용화했다. 5G는 초고속 초연결 초저지연이 특징이다. 정보통신기술(ICT)과 다른 산업의 융합 마중물로 여겨진다. ‘세계 최초 상용화=주도…
[신년기획/5G④] 콘텐츠를 잡아라…5G, AR·VR·홀로그램 본격화
[신년기획/5G④] 콘텐츠를 잡아라…5G, AR·VR·홀로그램 본격화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작년 12월1일 한국은 세계 최초 5세대(5G) 이동통신을 상용화했다. 5G는 초고속 초연결 초저지연이 특징이다. 정보통신기술(ICT)과 다른 산업의 융합 마중물로 여겨진다. ‘세계 최초 상용화=주도권 확보’는 아니다. 경쟁은 이제 시작이다. 디지털데일리에서는 5G란 무엇…
[신년기획/5G③] 5G 융합서비스 활성화, 법제도정립·선도사업 선행돼야
[신년기획/5G③] 5G 융합서비스 활성화, 법제도정립·선도사업 선행돼야 작년 12월1일 한국은 세계 최초 5세대(5G) 이동통신을 상용화했다. 5G는 초고속 초연결 초저지연이 특징이다. 정보통신기술(ICT)과 다른 산업의 융합 마중물로 여겨진다. ‘세계 최초 상용화=주도권 확보’는 아니다. 경쟁은 이제 시작이다. 디지털데일리에서는 5G란 무엇이고 어떤 기회가 있는지 알아보…
[신년기획/5G②] 한국·미국·유럽, 5G 주도권은…스마트폰 최초 경쟁, ‘전초전’
[신년기획/5G②] 한국·미국·유럽, 5G 주도권은…스마트폰 최초 경쟁, ‘전초전’ - 5G스마트폰 경쟁, 제조사 향후 판도 변수…삼성전자·퀄컴 ‘우위’[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작년 12월1일 한국은 세계 최초 5세대(5G) 이동통신을 상용화했다. 5G는 초고속 초연결 초저지연이 특징이다. 정보통신기술(ICT)과 다른 산업의 융합 마중물로 여겨진다. ‘세계 최초 상용화=주도권 확…
1 2


 
  • 동영상
  • 포토뉴스
LGU+, 경기장 구석구석 보는 ‘U+프로야구’… LGU+, 경기장 구석구석 보는 ‘U+프로야구’…
  • LGU+, 경기장 구석구석 보는 ‘U+프로야구’…
  • LGU+, 공식 온라인몰 내 5G 휴대폰 전문관 공…
  • LG전자, 美 건축 디자인쇼 참가…시그니처 키…
  • ‘제트’, 없어서 못 판다?…무선청소기, 양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