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넷플릭스가 지상파 SB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K-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한다. 그간 콘텐츠 공급 계약 파트너 확대를 노렸던 넷플릭스는 SBS와의 계약으로 해당 방송사의 신작은 물론 기존 드라마, 예능, 교양프로그램까지 확보할 계획이다.
20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SBS와 넷플릭스는 이날 서울 목동 SBS 방송센터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방문신 SBS 사장,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부문 VP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양사가 체결한 파트너십은 SBS 신작 및 기존 드라마, 예능, 교양 프로그램을 국내 넷플릭스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한편 SBS 신작 드라마 중 일부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내년부터 넷플릭스에서 ▲런닝맨 ▲그것이 알고 싶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골 때리는 그녀 같은 SBS의 인기 예능 및 교양 프로그램은 물론 ▲모래시계 ▲스토브리그 ▲펜트하우스 등 과거 인기작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양사는 내년 하반기 SBS 신작 드라마 중 일부 작품에 한해 전 세계 동시 공개도 진행할 계획이다. 넷플릭스는 이 작품들에 대한 다양한 언어의 자막, 더빙 제작은 물론 현지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펼쳐 K-콘텐츠 경쟁력 제고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SBS는 100년 넘는 역사를 가진 영국 BBC가 넷플릭스와의 파트너십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왔듯이 경쟁력 확대 차원에서 이번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넷플릭스도 SBS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회원들에게 선보이는 한국 콘텐츠 폭을 넓히고 구독 가치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강동한 넷플릭스 VP는 "SBS와 넷플릭스의 협력으로 한국형 스토리텔링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한층 더 알리는 새로운 이정표"라며 "SBS의 혁신적 비전과 넷플릭스의 한국에 대한 열정이 향후 100년 이상 이어질 K-콘텐츠의 새로운 황금기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문신 SBS 사장은 "이번 협약은 지상파 TV를 넘어 글로벌로 가자는 SBS의 미래전략에 기반한 것"이라며 "넷플릭스와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이 K-콘텐츠를 더 많이 접하게 되고 이른바 K-콘텐츠의 세계화에 더욱 공헌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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