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투비소프트, 서울과학기술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투비소프트(www.tobesoft.co.kr 대표 박광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통합정보시스템을 자사의 UI·UX 솔루션인 ‘넥사크로플랫폼’으로 구축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은 재학생 및 대학원생의 학사관리 종합정보시스템으로, 공학인증지원시스템∙국제교류시스템 기능과 일반행정업무 처리 기능을 통합 구축한 차세대 시스템이다. 현재 학생들은 수강신청 및 각종 증명발급 등의 학사업무 전반을, 교직원은 각 업무처리를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투비소프트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에 웹표준을 적용해 HTML5기반의 시스템을 구현하고 전용브라우저를 통해서도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는 설명이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와 크롬, 사파리 등의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도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시스템 구동환경을 사용자가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게 지원해 학사업무를 안정적인 환경에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특히 기존의 산재된 시스템 간의 통합 구조를 설계하고 연동시키는 한편, 학내 관계자들이 정보에 보다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UI를 구현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정보전산원 양주승 팀장은 “통합정보시스템은 UI고도화 작업과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는 과정을 거치며 교육기관 맞춤형 시스템으로 진화됐다”며 사용자들이 통일된 인터페이스를 제공받아 많은 정보를 동시에 담아내는 학사 업무 페이지에서도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광원 투비소프트 대표는 “넥사크로플랫폼은 웹표준 기반의 제품인데다가 디바이스, 브라우저 등에 구애 받지 않고 모든 환경에서 최적의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2800여건의 레퍼런스 성공사례를 통해 산업별 특성에 맞춘 시스템 구현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서울과학기술대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