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어도비, AI 접목된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6.3’ 발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어도비(www.adobe.com)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EM) 차세대 버전 3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AEM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 중 하나다.

이번에 출시된 AEM 6.3은 인공지능(AI) 및 머신 러닝을 기반으로 브랜드가 유연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채널을 포함해 웹,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채널에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AEM 6.3의 옴니채널 콘텐츠 관리 기능과 어도비 센세이의 AI를 결합하면 서드파티 사이트나 스크린, IoT 디바이스에도 콘텐츠를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다.

또, 브랜드 및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의 긴밀한 통합을 지원하며, 개인화된 콘텐츠를 신속하게 제작, 관리 및 전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관계관리(CRM)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연동하는 툴과 검증된 사용자 경험(UX) 양식이나 웹 사이트, 디지털 자산 관리 등을 신속하게 설정할 수 있다.

이미 필립스와 윈덤 호텔, 프랑케 그룹 등은 어도비 AEM 6.3을 이용 중이다. 이들은 고객의 웹사이트 체류 시간이 증가하는 동시에 이탈률이 크게 감소했다고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