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AI 접목된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6.3’ 발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어도비(www.adobe.com)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EM) 차세대 버전 3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AEM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 중 하나다.
이번에 출시된 AEM 6.3은 인공지능(AI) 및 머신 러닝을 기반으로 브랜드가 유연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채널을 포함해 웹,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채널에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AEM 6.3의 옴니채널 콘텐츠 관리 기능과 어도비 센세이의 AI를 결합하면 서드파티 사이트나 스크린, IoT 디바이스에도 콘텐츠를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다.
또, 브랜드 및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의 긴밀한 통합을 지원하며, 개인화된 콘텐츠를 신속하게 제작, 관리 및 전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관계관리(CRM)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연동하는 툴과 검증된 사용자 경험(UX) 양식이나 웹 사이트, 디지털 자산 관리 등을 신속하게 설정할 수 있다.
이미 필립스와 윈덤 호텔, 프랑케 그룹 등은 어도비 AEM 6.3을 이용 중이다. 이들은 고객의 웹사이트 체류 시간이 증가하는 동시에 이탈률이 크게 감소했다고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韓 상륙하는 스타링크, 위성통신 서비스 평가는? [IT클로즈업]
2024-09-29 15:02:58과기정통부, 디지털서비스 누적 계약금액 5000억원 돌파
2024-09-29 14:16:53LG, AI 전문가 키운다…청년 대상 해커톤부터 청소년 캠프까지
2024-09-29 12:35:33챗GPT 결합요금제도 나올까?…KT, “MS 기술 활용해 한국형 AI·클라우드로 재탄생” (종합)
2024-09-29 12:32:34다시 시작된 은행권 금리인상 릴레이… 실수요자들 '울상'
2024-09-29 12:1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