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설특집] 통신3사 이색서비스로 즐기는 ‘꿀연휴’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설 연휴가 시작된다.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다가오는 가운데, 통신3사는 연휴 기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했다.

우선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활용해 휴게소 인기 메뉴를 추천받고, 온 가족과 새해 운세를 보는 기능이 눈길을 잡는다. 앱을 활용해 가족들과 노래를 부르고 이를 공유하며 즐거운 추억도 남길 수 있다. 또, 고향에서 지내는 기간 빈 집을 지켜주는 안심 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

◆휴게소 추천메뉴부터 새해운세까지 책임지는 ‘아리아’=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를 통해 설 연휴 편리하고 즐거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연휴는 예년보다 짧아 설 당일인 25일 서울-부산 간 귀성‧귀경길은 최대 8시간30분 이상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T맵x누구’ 내 휴게소 메뉴 추천 기능을 선택하면, 운전 중 휴게소 인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아리아, 휴게소 메뉴 추천해줘’ 한 마디면, 소떡소떡‧새우튀김우동 등 경로 중 위치한 휴게소별 특색 메뉴를 알 수 있다.

누구는 새해 운세도 알려준다. 새해 운세를 보기 원하는 사람의 생년월일을 누구 앱에 등록하고, ‘아리아, 용띠 새해 운세 알려줘’ 또는 ‘아리아, 00년생 신년 운세 알려줘’라고 말하면 된다. 한 해를 새롭게 시작하는 설, 가족과 함께 모여 새해 운세를 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될 수 있다.

누구는 교육 기능을 지원한다. 이에 SK텔레콤은 세뱃돈 대신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 누구를 꼽았다. 교육 업계에 불고 있는 AI 활용 에듀테크 열풍에 맞춰 어린이 코딩 교육부터 수험생 컨디션 관리까지 가능하다는 이유에서다.

◆“연하장도 AR로” 귀여운 동물들이 건네는 새해 인사=
3D 동물들이 새해 인사를 전하는 증강현실(AR) 연하장 서비스도 눈여겨보자. AR연하장은 SK텔레콤 AR 서비스 ‘점프 AR동물원’ 캐릭터를 기반으로 만든 서비스다. 설빔을 입은 쥐와 판다, 고양이, 웰시코기, 알파카, 총 5종의 3D동물 캐릭터를 불러낼 수 있다.

점프AR 앱을 실행한 후 상단 메뉴에서 설날을 누른 후 한복을 입은 동물 카드를 선택하면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주변 환경을 비춘 다음 원하는 동물을 소환해 연하장을 제작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주인공인 ‘쥐’는 발랄한 공주로 단장했다.

설을 맞아 점프 AR동물원에 쥬라기 시대 공룡3종 티라노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루스, 트리케라톱과 판다, 나무늘보, 북극곰이 추가된다. 또, SK텔레콤은 미국 NBC유니버설과 제휴를 맺고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서 ‘쥬라기 월드 특별전’을 개최한다.

◆싱스틸러로 노래부르고, 케이툰으로 만화본다=KT는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에서 ‘복(福)많이 가(歌)많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가족, 친구, 지인과 함께 싱스틸러를 이용하여 노래 부른 영상을 공개 업로드하고 해당 영상이 하트 3개 이상 받으면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케이툰(KTOON)은 설 연휴를 맞아 인기 완결 웹툰 무료 제공한다. 24일부터 2월6일까지 14일간 인기 웹툰 8개작 등 총 93화를 무료로 볼 수 있다.

◆‘홈캉스’ 집에서 떠나는 VR 여행=연휴 기간 특별한 계획 없이 집에서 쉴 계획이라면, LG유플러스 U+VR을 추천한다. 방 안에서 가상현실(VR) 헤드셋을 활용해 생동감 있게 공연을 관람하거나 좋아하는 스타와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장르의 VR 영화, 여행지 영상, 유명 공연, 인터랙티브 게임, VR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홈캉스’를 즐길 수 있다.

U+AR을 이용할 경우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콩순이, 시크릿쥬쥬 노래에 맞춰 가족들이 영상과 사진을 촬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휴가지에서는 아름다운 배경으로 스타를 실제로 만난 것처럼 함께 놀며 촬영한 영상이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과 추억에 남는 영상을 남길 수 있다. 연휴 기간 과식했다면, 360도로 돌려볼 수 있는 요가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자세를 배우고 건강관리도 가능하다.

◆명절 연휴에도 보안 철저히 ‘우리집 지킴이’=
LG유플러스 ‘우리집 지킴이’는 가정집 보안에 필요한 예방, 침입감지, 실시간 모니터링, 간편112 신고, 보험보상을 제공하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다.

우리집 지킴이 가입 때 기본 제공되는 ‘실시간 보안 작동 중’ 스티커를 현관에 부착해 침입범죄를 1차적으로 예방하고, 패키지 구성 IoT 기기 열림알리미, 움직임알리미, 맘카가 문‧창문 여닫힘과 집안 수상한 움직임을 감지해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준다.

특히, 360도 회전 가능한 맘카로 집안 상황을 볼 수 있다. 보안모드를 설정한 상태에서 문의 열림 혹은 움직임이 감지되면사이렌이 울리고, 동시에 112에 즉각 신고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타난다. 혹시 모를 피해가 발생한 경우 화재는 최대 1000만원, 도난 최대 500만원까지 보험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세뱃돈 받고 핸드폰 장만하자”=
KT샵은 설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샵 세뱃돈 받고 새 핸드폰 장만하자’는 가지고 싶은 휴대폰이 무엇인지 응답하는 고객에게 KT샵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KT샵 직영온라인을 통해 핸드폰을 구매할 경우 정관장 활기력 선물세트 등 사은품 중 한 가지를 받을 수 있다.

‘2020 설 선물 특별전’은 연령별로 선물하기 좋은 가전 제품을 추천해준다. 20대는 에어팟, 50대 이상은 다이슨 청소기 등 작년 한해 연령대별로 많은 선택을 받은 사은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단품 혹은 인터넷+TV 동시 가입 때 무료, 또는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 가능하다.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 서비스를 운영하는 KT엠하우스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정관장 상품권을 오는 27일까지 5% 할인 판매한다. 1월 한 달 동안 올레tv와 지니뮤직 이용권도 최대 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앱스토어 결제 고객 대상 2020 더블 할인 이벤트도 열린다.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 응모 후 앱스토어에서 KT 결제로 20만원 이상 사용하면 1만원 청구 할인되며, KT 미리납부를 처음 이용하면 5000원 할인이 추가된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