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애자일소다, AWS 파트너 패스 획득 통해 클라우드 사업 본격화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애자일소다(대표이사 최대우)가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파트너사의 유연한 협력 관계를 지원하는 AWS 파트너 패스(AWS Partner Path) 중 소프트웨어 패스(AWS Partner Software Path)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애자일소다는 이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본격적인 사업 영역 확장을 시작해 나갈 예정이다.

AWS 파트너 패스는 다양한 파트너의 고객 오퍼링을 지원 및 강화하기 위해 AWS 파트너 네트워크(AWS Partner Network, APN) 등록 파트너를 대상으로 전용 파트너 포털 액세스, 교육 할인, 비즈니스 및 기술 지원 콘텐츠, 프로그램 및 해당 제품과 관련된 혜택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이다. 애자일소다는 기업용 AI 모델 개발 및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스파클링소다(SparklingSoDA) 제품을 통해 소프트웨어 패스 인증을 획득했다. 

애자일소다 최대우 대표이사는 “이번 AWS 파트너 패스 획득을 통해 검증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온프레미스 뿐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업무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SaaS)형태로 제공하게 될 것” 이라며 “국내 대 고객 신뢰도 향상은 물론, 일본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애자일소다의 인지도 향상과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