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엔코아, 4기 데이터 사관생도 특별채용…데이터 전문가 양성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데이터 비즈니스 기업 엔코아가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제4기 데이터 사관생도 특별채용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2018년 시작된 엔코아 사관생도 특별채용은 엔코아만의 독자적인 데이터 방법론을 기반으로 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제4기 채용을 실시한다.

회사는 엔코아 사관생도가 정규직이며, 이화식 대표가 직강하는 3개월간 집중 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젝트 현장에서 인정받는 데이터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고 전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엔코아 독자적인 데이터 방법론 기반으로 데이터 기본인 데이터 설계에서 데이터간 상관관계와 인사이트를 통해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수행할 수 있는 그래프DB까지 기업 데이터 관리와 활용을 위한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사관생도는 채용과 동시에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엔코아의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활동하는 데이터 실무 전문가로 활동하게 된다.

엔코아 이화식 대표는 "지난 3기까지 사관생도 양성 노하우와 엔코아만의 방법론으로 기업 데이터의 기본과 데이터 시스템간 아키텍처를 이해하고 그래프DB를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과 활용까지 가능한 엔지니어링 기반의 데이터 전문가를 자체적으로 양성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2022년 제4기 사관생도 특별채용은 오는 7월25일부터 9월16일까지 진행된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