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이주의 전자뉴스] 프로젝터·카메라 기업이 패션을?…IT기업 '종횡무진'

백승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10월10일~14일)에는 정보기술(IT) 기업이 패션쇼에 직·간접적으로 참석했다는 소식이 이어졌다. 기업이 보유한 프린팅 기술 등을 활용하기도 했다. 자체 브랜드를 내놓고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든 곳도 있다.

이주에는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이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KCSI)' 조사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도 했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하는 고객만족 지수로 각 산업별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해 산업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샤오미, 샤오미 스마트밴드7프로' 국내 출시=
샤오미가 '스마트밴드7프로'를 이주 국내에 출시했다. 출고가는 10만9800원이다.

이번 신제품은 1.64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무게는 20.5그램(g)이다. 화면은 올웨이즈온디스플레이(AOD) 기능을 지원한다. 조도 센서를 탑재해 자동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24시간 동안 혈중 산소 포화도와 심박수를 측정해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알림을 보내준다. 150개 이상 워치 페이스, 6개의 스트랩 색상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스포츠 이벤트 맞이 TV 행사 선봬=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11월 열리는 국제 스포츠 이벤트를 앞두고 10월 한 달 동안 TV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행사 기간 동안 75인치 이상 TV 행사 모델을 구매할 경우 최대 100만원의 캐시백을 준다. 65인치 TV 행사 모델 구매 시 30만원 상당의 사운드바를 증정한다. 중형 TV 행사 모델을 삼성 제휴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53%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한국이 참가하는 경기가 오후 10시쯤 진행 예정돼 있어 하루 일정을 마치고 집에서 중계방송을 시청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요즘에는 TV로 라이브 방송 플랫폼이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중계방송을 TV 시청하기 적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팅크웨어, 중국 체리자동차 신차에 AR 내비게이션 솔루션 공급=팅크웨어(대표 이홍복)가 중국 완성차 기업 체리자동차의 'ARRIZO8(艾瑞泽8)' 차량에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공급한다.

ARRIZO8은 체리자동차의 하이엔드급 세단이다. ARRIZO8에 공급되는 AR 내비게이션은 순정 디지털영상저장장치(DVR)를 기반으로 별도의 경로선 정보 없이도 실시간으로 도로 상황과 차선을 인식한다. 주행 도로를 맞추고, 차량 내 탑재된 ADAS와도 연동해 최적의 경로 안내를 제공한다.

팅크웨어는 지속적으로 해외 완성차 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글로벌 진출에 집중할 예정이다. 팅크웨어 최해정 전장부문장은 "지난 해 BMW 본사와 블랙박스 판매가 시작되고, 중국 시장에서도 다시 한번 체리자동차에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 앞으로도 계속 전장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기술력을 개발해 해외 완성차 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글로벌 진출에 집중하겠다" 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난방 가전 '인기 몰이'=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올해 10월1일부터 10일까지 판매된 요장판과 히터 등 난방가전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85%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 기간 히터 품목은 약 250%, 요장판 품목은 약 165% 성장했다.

롯데하이마트 윤상철 생활가전팀장은 "최근 기온이 급격히 낮아지며 난방 제품을 미리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라며 "캠핑, 사무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성과 디자인이 우수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난방가전 수요가 더욱 늘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늘어나는 난방가전 수요에 맞춰 10월 한 달간 난방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41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신일전자, 경동나비엔, 국일 등 인기 브랜드를 할인가로 선보인다.

밀레 진공청소기 '컴플리트 C3' 1000만대 생산=밀레의 진공청소기 C3 파워라인 시리즈인 '컴플리트 C3'이 1000만대 생산을 돌파했다.

컴플리트 C3는 지난 2012년 'S8'이라는 이름으로 생산을 시작했다. 10년이 되는 올해 1000만대가 생상되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밀레코리아는 10월 한 달간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을맞이 시즌 오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동안 밀레 '세탁기+의류건조기' 세트 구매 시 할인 혜택과 함께 설치키트를 무상 증정한다. ▲2대 이상 구매 시 수량에 따라 최대 14% 할인을 제공, 각 카테고리 인기 제품 구매 시 최대 40만원을 추가로 할인을 제공한다.

밀레코리아는 "C3 청소기는 1000 시간 이상의 모터 테스트와 12만번 이상의 흡입호스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제품"이라며 "가을맞이 프로모션을 통해 밀레 C3 청소기 뿐만 아니라 식기세척기와 인덕션 등 밀레 인기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웨이·캐논코리아·바디프랜드·팅크웨어,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 이름 올려=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2022 KCSI' 조사에서 침대와 정수기 등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침대 부문에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 2017년부터 6년 연속, 역대 총 19회 1위에 선정됐다. 침대와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1위 자리를 지켰다.

코웨이는 "정수기에 이어 침대 부분까지 1위 달성은 고객에게 완벽한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코웨이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완벽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캐논코리아(대표 박정우)는 사무용복합기(프린터) 및 가정용복합기(프린터) 2개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고객중심경영 아래 매년 최고의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이고, 이를 인정받은 결과 업계 최초로 양 부문 1위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내준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해 업계 최고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는 3년 연속 헬스케어(안마의자)부문 1위를 수상했다.

바디프랜드는 "바디프랜드에 보내주신 많은 고객님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올해도 고객만족도 1위에 오를 수 있었다.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고객 한분 한분 감동시켜 ‘건강수명 10년 연장’ 이라는 목표를 이뤄나가겠다”고 전했다.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아이나비'는 블랙박스 부문 7년 연속 1등 브랜드로 선정됐다.

팅크웨어 이남경 마케팅부문장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신뢰도와 만족도 높은 브랜드로 아이나비가 7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에 선정된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면서 "팅크웨어는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계속해서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까지 신경쓰고 있으며, 아이나비 브랜드가 앞으로도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위니아, '딤채' 테마 기획전 실시=위니아(대표 최찬수)가 김치냉장고 시즌을 맞아 롯데하이마트와 함께 10월 ‘딤채’ 테마 기획전을 실시한다.

먼저 딤채 천만대 생산 돌파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2023년형 딤채 스탠드형 4룸을 구매하면 절임배추 20킬로그램(kg)과 위니아미 눈마사지기, 글라스락 13세트를 증정하고, 스탠드형 3룸 구매 시에는 절임배추 20kg와 글라스락 9개 세트를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에서 김치냉장고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 한해 오는 17일까지 2023년형 신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30만원 할인 쿠폰과 딤채 식품에서 생산하는 건강담은 김치를 교환할 수 있는 김치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이어 10월 매주 금요일~월요일마다 '김치냉장고 딤채 단독 금액대별 행사'를 통해 제품 모델과 연식에 상관없이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지급한다. 300만원 이상의 딤채를 구매하게 되면 최대 1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10월 21일~24일에는 '김장물가 다운' 기획전을 통해 딤채 신제품 400리터(L) 이상 하이마트 단독모델을 구매하면 롯데마트 상품권 5만원을 지급하며, 10월 26일부터 2주간 2022년형을 포함한 구형 모델 대상 수량한정 초특가 행사인 '롯키세븐' 기획전도 운영한다.

소니코리아, 영상 제작자 전용 'FX30' 예약판매=소니코리아(대표 오쿠라 키쿠오)가 시네마 라인인 'FX30'를 12일부터 예약 판매한다.

가격은 334만9000원이다. 정식 판매는 10월 20일부터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시작된다.

FX30은 4K 슈퍼 35mm 컴팩트 시네마 카메라다. 듀얼 베이스 ISO(800/2500)와 새로운 이면조사형의 약 2010만 화소 APS-C 엑스모어 R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다. 또 6K에서 최대 60fps로 오버샘플링해 촬영할 수 있다. '포커스 맵' '브리딩 보정' 등 영상 제작 기능을 담았다. '비온즈 XR'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을 탑재해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과 사실적인 색상 구현을 지원한다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 2022' 국제전 우승 후보작 발표=제임스 다이슨 재단이 마련한 국제 공모전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 2022'의 국제전 우승 후보작이 발표됐다.

이번 시상식은 세계 29개국에서 동시 개최됐다. 올해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 국내전에서 수상을 한 87개의 출품작 중 국제전 우승 후보작에 오른 작품은 총 20개다. 이 중 국제전 및 지속가능성 부문 최종 우승작이 선정될 예정이며 최종 우승팀에는 3만 파운드(한화 약 4856만원)가 수여된다.

바디프랜드, 준법경영 선언식 개최=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10월11일 준법경영 선언식을 가졌다.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준법지원총괄부문을 신설, 산하 준법경영을 전담하는 컴플라이언스팀을 새롭게 출범시켰다.

이날 바디프랜드 김흥석 준법지원총괄부사장은 준법시스템의 중요성과 기업 문화 정착에 대해 강조했다. 임직원들은 함께 준법경영 결의문을 낭독했다.

바디프랜드 지성규 총괄부회장은 "기업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는 것이야 말로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를 얻는 첫걸음이며 우리의 장기적인 성장동력을 구축하는 지름길"이라며 "바디프랜드가 진정한 준법경영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법과 윤리의 준수를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코웨이,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모집=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10월25일까지 2022년 하반기 신입 인재 모집에 나선다.

이번 코웨이 신입사원 채용은 ▲상품/마케팅 ▲연구개발(R&D) ▲정보기술(IT) ▲국내영업 ▲글로벌 ▲공급망관리(SCM) ▲구매 ▲생산 ▲경영지원 ▲경영관리 등 10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이번 채용 과정을 통해 선발하는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로,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이상 학위 보유자 및 2023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 면접(1차·2차)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기한은 이달 25일 자정(밤 12시)까지로 코웨이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초 정규직으로 입사할 예정이다.

한국엡손, 이상봉 디자이너와 패션쇼 개최=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이 지난 12일 이상봉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친환경 패션쇼 및 전시 '이상봉, 그의 상상을 프린트하다'를 개최했다.

2023 S/S 서울패션위크 기간 도화서길에서 열린 이번 패션쇼는 한국엡손과 이상봉 디자이너가 친환경이라는 공동 목표를 가지고 진행한 행사다. 이상봉 디자이너는 ‘돌, 생명과 우주’를 모티브로 무대와 의상을 기획했으며 패션쇼에서 약 40벌, 전시에서는 120벌 규모의 의상을 공개했다. 의상 중 50% 이상이 엡손의 친환경 디지털 텍스타일 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다.

한국엡손 후지이 시게오 대표는 "친환경 홍보대사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이상봉 디자이너와 함께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엡손이 추구하는 친환경 가치를 많은 고객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쿠쿠전자, '무회전 플랫 타입 전자레인지' 출시=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무회전 플랫 타입 전자레인지'를 출시했다. 가격은 15만9000원이다.

쿠쿠 무회전 플랫타입 전자레인지는 바닥 전체를 이루고 있는 세라믹 플레이트에서 고주파가 배출돼 사각지대 없이 균일하게 열을 입체적으로 전달, 음식물의 가운데와 가장자리의 온도 편차 없이 고르고 빠르게 데워준다. 최대 출력은 700와트(W)다. 8가지 자동 요리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편리함을 더했다.

캐논코리아, 2022 하이서울패션쇼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C로그'공개=캐논코리아(대표 박정우)가 '2022 하이서울패션쇼'에 참가해 크리에이터를 위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C 로그'를 전격 공개했다.

이날 캐논코리아는 '프리미엄 라인'과 '트렌디 라인' 2가지 라인업을 선보였다. 프로 및 하이아마추어 유저를 타깃으로 한 프리미엄 라인은 ▲롱 레인 자켓과 파우치 ▲아웃도어 테크 후디와 테크 베스트 ▲리사이클링 소재의 프리미엄 백팩 등 메인 제품을 기획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캐주얼 유저를 타깃으로 독특한 디자인과 트렌디한 요소를 살린 트렌디 라인은 ▲미니멀 사각 비건 레더 쇼퍼백 및 미니 카메라백 ▲클라우드 클래식 숄더백 ▲디자이너 멀티 유즈 스트랩 등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캐논코리아가 최초로 런칭하는 신규 브랜드 C로그는 기획 단계부터 고객들의 니즈를 면밀히 조사하고 분석하여 탄생한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크리에이터의 창작 활동을 응원하면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제 2·3호' 조성=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경기도와 경상남도 소재 초등학교 2곳에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2호와 3호를 조성했다.

이번에 교실숲이 조성된 학교는 경기 부천시 상도초등학교와 경남 거창군 남하초등학교다. 코웨이는 임직원 봉사단과 상도초등학교와 남하초등학교의 19개 학급에 공기정화식물 494그루를 기증했다.

각 교실에는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 '관음죽'을 비롯한 식물 26그루와 함께 환경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환경교육 키트가 전달됐다.
학생들은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투명페트병으로 제작된 화분에 직접 식물을 옮겨 심으며 반려나무로 관계를 맺고 관리 및 생육 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공기청정기의 원리와 깨끗한 공기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간이 공기청정기 만들기 교육도 병행된다.

◆SK매직, '국민 직수 프로젝트' 실시…렌털료 20% 할인=
SK매직(대표 윤요섭)이 직수형 정수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정확한 제품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10월 동안 할인 프로모션 '국민 직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국민 직수 프로젝트는 SK매직, 직수 정수기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기간 동안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에서 실시한다.

직수 정수기 렌탈 가입 고객에게 추가 할인 10%를 적용해 월 렌탈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모델은 ▲올인원 플러스 직수 얼음 정수기 ▲올인원 직수 얼음 정수기 ▲올인원 직수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 총 4종이다.

SK매직은 "1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자체 설문조사 결과, 최근 직수형 정수기 보다 작은 탱크형(저수조) 정수기가 출시되면서 탱크형 정수기 사용자의 62%가 직수형 정수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오인지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수기는 사용 공간 및 이용 빈도 등 전체적으로 사용자의 사용환경 고려해 선택해야하며, 다중이용시설 보다 사용 빈도가 상대적으로 적은 가정용 정수기는 많은 양의 물을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방식 보다는 정수 직후 바로 마실 수 있는 직수형 정수기를 선택하는 것이 보다 위생적이고 경제적"이라고 전했다.

◆위닉스 '컴팩트 건조기' 셀렉트샵 29CM서 단독 할인 프로모션=
위닉스(대표 윤희종 윤철민)가 셀렉트샵 29CM에서 컴팩트건조기 단독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10월25일까지다. 최대 22%까지 할인한다. 정가 39만9000원에서 31만25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1만원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