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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설연휴에도 보이스피싱·스팸문자 ‘철통방어’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설연휴 기간 보이스피싱과 스팸·스미싱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고객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SKT는 보이스피싱과 스팸 메시지 및 스미싱 범죄의 사전 차단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2021년 3월부터 서울경찰청과 협력해 보이스피싱 의심 번호의 통화를 발신 차단하고 있으며, AI 기반의 스팸·스미싱 메시지 필터링 시스템도 운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한해 동안 10만4990건(전년대비 3.2배 증가)의 보이스피싱 전화를 차단하고, 범죄 번호로의 7만2800여명의 고객 발신을 차단했다. 이를 사회적 가치 측정 산식(SV)으로 환산 시 약 846억 원의 사기 피해를 예방했다는 설명이다.

또 AI 기반 스팸·스미싱 필터링 시스템을 통해 약 6억5000만건의 문자 스팸, 약 415만 건의 스미싱 문자, 약 56만 건의 음성 스팸을 차단했다.

한편, 경찰청은 보이스피싱, 스팸·스미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10계명을 만들어 사전에 사기 피해를 차단하기 위한 대응법을 공유했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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