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소상공인 전용 앱에 '챗GPT' 탑재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소상공인 특화 상품 패키지인 ‘우리가게패키지’의 전용 앱에 오픈AI의 AI챗봇 ‘챗GPT’ 베타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28일 밝혔다.
‘챗GPT’는 생성형AI 기술이 적용된 초거대 언어모델로 현존하는 모델 중 인간의 자연어와 가장 가깝게 대답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는 이달 초 외부 서비스에 챗GPT 3.5 버전을 결합할 수 있도록 오픈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공개했다.
LG유플러스는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챗봇 기능인 ‘챗GPT에게 물어보기’를 선보이면서 소상공인들이 AI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 오픈AI에선 서비스 이용 시마다 웹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서비스 동시 접속자가 몰리면서 답변이 늦거나 응답이 없는 경우가 발생하는 등의 단점을 보완했다.
LG유플러스 소상공인 전용 상품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우리가게패키지 앱 설치 후 가입하면 앱 실행만으로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회사는 챗GPT를 통해 수집되는 데이터를 지속 학습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활용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고객별 맞춤형 상품을 소개하고 가입 절차를 안내하는 채널로 확장하거나, 고객의 관심사와 불편사항을 청취해 고객 가치를 높이는 기술로 진화시켜 나간다는 설명이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