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MZ놀이터 '틈', 100만 방문자 돌파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MZ세대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 누적 방문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틈'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020년 9월 서울 강남대로에 문을 연 복합문화공간이자 소통커뮤니티이다. 지상 6층, 지하 1층 건물 곳곳에 LG유플러스 서비스 뿐 아니라 MZ세대가 관심을 가질 만한 다양한 전시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매월 새로운 주제로 기획된다. 그동안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뉴발란스 그레이러스트데이, 갤럭시 S23 시리즈, 레고 BTS 다이너마이트 출시 등 통신 뿐만이 아닌 다양한 주제의 팝업스토어가 운영됐다.
이달부터 국내 최대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판매 중인 소상공인, 벤처사업가들의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2021년부터 총 40여개의 팝업이 열리는 동안 MZ세대로 불리는 10~30대가 73%를 차지했으며, 일평균 약 5600명이 틈을 찾았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 팝업스토어는 ▲레고 90주년 팝업(약 8만5천명) ▲한국관광공사 Travel Market(약 5만9천명)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2021년 5~7월 진행된 안테나뮤직의 전시형 콘서트 ‘SOUND FRAME’에는 해당 기간에 37번 방문한 ‘찐팬’이 등장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누적 방문자 수 100만 돌파를 기념해 유쓰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한 고객 30명과 틈 SNS 이벤트를 통해 선정한 틈 찐팬 10명 등 40여명을 초청해 ’유쓰 프라이빗 파티’를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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