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코드스테이츠, R&D 진단평가팀 신설…생태계 확장

서정윤 기자
코드스테이츠 로고 [ⓒ코드스테이츠]
코드스테이츠 로고 [ⓒ코드스테이츠]

[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코드스테이츠는 'R&D 진단평가팀'을 신설하고 학습자 역량 진단 시스템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드스테이츠는 학습자 역량을 객관적으로 측정 및 분석하는 교육 관리 기법의 활용성을 끌어올리고자 기존에 운영 중이던 입학사정팀의 역할을 대폭 확대해 R&D진단평가팀을 출범했다.

신설 팀은 표준화된 교육평가 지표 시스템을 활용한 역량 진단부터 개별 교육과정 설계, 학습 데이터 기반 성취도 확인까지 IT 교육 전 과정에 대한 통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핵심 업무는 ▲학습 대상별 맞춤형 진단 ▲검사 결과에 기반한 커리큘럼 설계 ▲교수학습 활동 지원 ▲개인 및 조직의 역량 및 성취도를 부서, 지역, 직군 등 다양한 기준으로 세분화해 보여주는 진단리포트 작성 등이다.

R&D진단평가팀은 학습평가 분야 전문성을 통해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 교육 고도화는 물론, 외부 기관 및 기업들의 디지털 역량 진단 및 증진에 힘을 더할 계획이다.

코드스테이츠는 CDS 역량 진단 서비스 등을 운영하며 전문 역량 진단 분야의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더불어 표준화된 학습 평가 관리 시스템의 라인업을 대폭 확장하기 위해 프로덕트매니저(PM), 그로스마케터(GM), 데이터리터리시(DL) 등 분야별 신규 서비스 개발에도 착수했다.

검사 및 평가의 세밀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도 한창이다. 향후 코드스테이츠는 여러 형태의 문항과 배점으로 이루어진 진단 프로세스를 도입하여 학습자의 수준을 성취 단계별로 더욱 정교하게 분류할 수 있는 새로운 검사 방식 및 시스템도 출시할 예정이다.

코드스테이츠 관계자는 "유수의 석박사급 연구 전문가부터 데이터 과학자 등 전문 인력들이 함께하고 있는 만큼 관련 업계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정윤 기자
seoj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