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AELTC, 윔블던 테니스 대회 위한 새로운 생성형 AI 기능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IBM과 윔블던 테니스 대회의 주관사인 AELTC(The All England Lawn Tennis Club)는 윔블던 대회의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위해 IBM의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플랫폼인 왓슨x(watsonx)의 생성형 AI를 활용한 ‘캐치 미 업(Catch Me Up)’ 기능을 발표했다.
이 기능은 생성형 AI기술과 경기 데이터를 활용해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챔피언십에 진출하는 동안 팬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캐치 미 업' 기능은 AI가 만들어낸 선수 관련 이야기 및 분석 내용을 담은 경기 전후의 선수 카드를 윔블던 홈페이지와 윔블던 2024 앱에서 보여준다. 선수 카드는 사용자의 선호도와 위치, 마이윔블던(myWimbledon) 프로필과 같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되어 좋아하는 선수 순서에 따라 보여준다.
경기 전 콘텐츠에는 최근 경기력 분석과 우승 가능성 예측이 포함되며, 경기 후에는 주요 통계와 하이라이트가 포함된다. 또, AI가 생성한 일일 경기 요약도 제공한다.
'캐치 미 업' 기능은 왓슨x 플랫폼에서 IBM의 그래니트(Granite) 거대언어모델(LLM)을 사용해 구축됐다. 이 모델은 윔블던의 편집 스타일을 학습했으며, 윔블던이 전 세계의 신규 및 기존 테니스 팬들을 대상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팬들이 동시에 진행되는 남녀 단식 경기 전반에 대한 시의적절하고 엄선된 보도를 접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또한 윔블던은 올해 생성형 AI를 활용해 휠체어 경기를 포함해 이전보다 더 다양한 경기를 중계함으로써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나단 아다셰크(Jonathan Adashek) IBM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수석 부회장은 "새로운 캐치 미 업 기능은 생성형 AI의 힘을 활용해 매력적인 인사이트 중심의 스토리텔링을 대규모로 제공하는 흥미로운 사례다. IBM과 윔블던은 35년 동안 팬들이 코트 위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에 더욱 긴밀하게 연결될 수 있는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왔으며, 새로운 연구를 통해 생성형 AI와 같은 기술이 디지털 경험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팬들도 이해하기 시작했음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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