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워크데이, 새 AI 기능으로 파트너·개발자 생태계 강화

이안나 기자
[ⓒ 워크데이]
[ⓒ 워크데이]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기업 인사·재무관리 솔루션 기업 워크데이는 개발자와 파트너가 워크데이 플랫폼에서 지능형 솔루션을 구축하도록 돕는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능을 발표했다.

워크데이는 27일 자사 개발자 플랫폼 ‘워크데이 익스텐드’ AI 기능 업데이트와 ‘워크데이 AI 마켓플레이스’ 출시 소식을 전했다.

워크데이는 개발자가 워크데이 익스텐드로 지능형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워크데이 AI 게이트웨이에서 AI 서비스를 공개했다. 대표적 기능은 ▲지능형 답변 ▲HCM(Human Capital Management) 추천 ▲데이터 쿼리 등이다.

사용자가 자연어를 사용해 기존 문서 또는 여러 파일을 쿼리해 답변을 얻을 수 있다. HCM 추천은 머신러닝을 근로자 프로필 데이터 및 업무 요청 데이터에 적용하면 적절한 근로자를 추천해 관리자가 팀 커리어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돕는다. 생성형AI를 활용해 사용자가 자연어로 데이터 쿼리를 생성할 수 있게 함으로써 워크데이 데이터 쿼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또한 워크데이는 고객이 워크데이 및 파트너가 제공하는 AI 솔루션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워크데이 AI 마켓플레이스 출시를 발표했다. 현재 워크데이 AI 마켓플레이스에는 15개 이상 AI 파트너 솔루션이 제공되고 있다.

고객은 회계, 계약, 회계부정적발, 채용, 스킬 트랜스포메이션 등 많은 영역에서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신뢰할 수 있는 AI 솔루션을 선택하여 시간과 자원을 절약할 수 있다.

워크데이 AI 게이트웨이는 ‘워크데이 익스텐드 프로페셔널(Workday Extend Professional)’과 함께 이용 가능하다. 워크데이 익스텐드 개발자 코파일럿은 워크데이 노코드·로우코드 웹 기반 개발자 툴셋 앱 빌더가 기본 내장됐다.

지능형 답변, HCM 추천, 데이터 쿼리는 이번 달에 얼리어답터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워크데이 익스텐드 개발자 코파일럿은 다음 달부터 얼리어답터 고객에게 제공될 계획이다.

맷 그리포(Matt Grippo) 워크데이 코어 소프트웨어 수석 부사장은 “워크데이는 기업 AI 혁신을 이끌고 있다”며 “새로운 오퍼링으로 우리는 기업들이 워크데이 플랫폼과 워크데이 에코시스템에서 비즈니스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